1. <소년심판>을 다 보고 나니까 또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한다는 예고를 하기에 뭔가 하고 봤더니 전도연이 나오는 드라마!! 대박!!! 이러면서 드라마를 봤다. 일요일에 1편을 봤을 때는 그저 그랬는데 오늘 본 2편을 보면서 눈물이 핑 돌면서 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 국가대표 핸드볼 선수였던 남행선이라는 전도연이 맡은 역. 드라마니까 막 가져다 붙였다는 것을 다 알면서도 드라마 안에서의 그 젊은 사람의 인생이 어쩜 저렇게 짠할 수 있는 것인지. 장애인 남동생에, 언니가 딸아이를 맡기고 방금 떠났다는 것을 알고 바로 뒤쫓아 갔다가 교통사고가 난 것 같고, 엄마까지 돌아가셔서 언니의 딸의 엄마가 돼버린.. 기구한데 넘 기구하더라. 그래서 막 짠해가지고 (다 짜고 치는 드라마라는 것은 알지만) 눈물이 찔끔 거리는 나도 참 짠하더라니까. 왜? 


2. 근데 <소년심판> 1회에서 나온 소년 역할의 배우가 <일타 스캔들>에서는 어린 전도연 역할!! 우와~~ 저 배우 대성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이팅!!! 어쨌든 2회는 넘 재밌었다. 전도연 친구 김영주 역할의 이봉련 배우도 참 좋아하는 배우인데, 역시 오늘 연기도 참 좋았다. 나도 저런 친구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내가 또 짠~~~했다지. 나는 늘 내가 짠해... 주책.ㅋㅋ


암튼 1회에서는 남자 배우가 입고 나온 그 문제의 호랑이 재켓이 이뻤는데 오늘 본 2회에서는 전도연이 한 귀걸이 나도 있는 귀걸이!!! 우리는 역시 뭔가가 통해~~. 이러면서 봤다는.ㅋㅋ 물론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바로 저 귀걸이 브랜드는 아니고요.

사진 출처: blog.naver.com/chabluee














3. 어쨌든 레시피에 수학공식 대비(?) 하는 걸 보니까 갑자기 작년에 읽었던 <레슨 인 케미스트리> 생각이 똭! 처음 막 재밌게 읽다가 뒤로 갈수록 좀 용두사미였던 책이긴 했지만 어쨌든 신선한 내용이 많긴 했었다.

지난 토요일 남편과 함께 Tom Hanks가 출연한 <A man Called Otto>라는 영화를 재밌게 봤었다. 오토 역할을 잘 했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믿고 보는 톰 행크스니까! <A Man Called Ove>를 약간 바꾼 것인데, 오베를 보셨어도 오토랑 분위기나 내용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봐도 좋다고 생각함. 더구나 톰 행크스의 연기도 그렇고 다른 조연들 연기도 좋으니까.


이렇게 인기 있는 책은 영화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레슨 인 케미스트리> 이 책도 영화로 제작된다는 얘기가 있다. 누가 엘리자베스 역을 맡으면 좋을까? 생각해봤는데 영화가 아니라 애플티비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졌고 Brie Larson이 엘리자베스네.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넘 잘 어울리는 캐스팅인 것 같다!! 오호~~

이번 주에 개봉이라 넘 기대된다. 나  애플티비 3개월 무료 구독. 아 놔~~.ㅋㅋ

그렇지만 뭣보다 이 책의 작가인 보니 가머스 넘 이쁘심. 주인공 엘리자베스가 늙은 모습, 아니 작가의 젊어서의 모습이 이 책의 엘리자베스와 넘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곱게 나이든 모습이 보기 좋다. 꼭 랄프로렌의 모델 같은 분위기의 미인. 뭐 그렇다고요.

사진 출처: ew.com


4. 잉크. 밑에 페이퍼에 잉크 병 올렸더니 반응이 좋아서 내가 좋아하는 잉크 병 하나 더 소개.

사진 출처: galenleather.com


바로 이 잉크 병인데 잉크 색상도 다 잘 만드는 회사다.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이라기 보다 내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회사다. 저 잉크 병 모양이 얼마나 과학적인지도 놀랍지만, 그 생각의 깊음은 나를 짠하게 하지 않고 감격하게 만든다. 보통의 잉크 병은 통으로 되어 있어서 만년필을 깊숙이 넣어서 잉크를 주입하게 되는데 이 잉크 병은 윗부분에 잉크를 주입할 수 있도록 우물이라고 불리는 것을 만들어 잉크를 저장할 수 있게 해서 밑의 잉크가 섞이지 않는다. 이 회사에서 사용한 방법은 우물에 구슬을 넣어서 잉크가 밑으로 내려가지 않고 섞이지 않게 한 것이다. 만년필을 사용할 때 아주 가끔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내 잉크 중에는 아직 그런 일이 생기지 않았지만) 곰팡이가 생기더라도 저 윗부분의 잉크에만 생길 테니 잉크를 다 망칠 경우도 안 생길 것 같다. 암튼 잉크 색도 꽤 특이하고 멋진 색이 많은데 내가 가지고 있는 잉크 색은 이 색 하나 다. Sbre Brown. 

모든 잉크의 박스는 버리지 않고 사용하고 있다. 물론 그래서 보관하는 공간을 더 차지하긴 하지만, 요즘은 잉크 거의 안 사니까..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세상은 너의 상상에 맡겨져 있지. 

-메리 올리버






네, 맞습니다 메리 올리버 시인, 당신의 말이.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리의화가 2023-01-18 17:0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잉크병도 색도 넘 이쁩니다 라로님^^ 아이디어가 좋네요! 잉크도 오래 보관하면 품질이 아무래도 걱정되서 요즘은 사는걸 자제중입니다. 저도 막 쓰는 용으로 트위스비 써요 F닙으로!ㅎㅎ

라로 2023-01-19 11:34   좋아요 1 | URL
저 잉크 색이 이 회사의 잉크로 좀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설명을 덜 했는데 저 위에 부분을 우물이라고 불러요, 저 회사에 사용한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우물 빝 부분을 좁게 한 후에 그 위에 구슬을 넣어서 잉크가 흘러가지 않게 하는 거에요. 간단한 아이디어로 저렇게 할 수 있다는 건 늘 제게 큰 영감을 주는 것 같아요. 암튼 저는 그래서 되도록이면 작은 잉크를 사려고 하는데 지금은 너무 많아서 후회해도 소용이 없어요.ㅎㅎㅎ 저 트위스비는 모델명이 GO에요,, 지금까지 거의 모든 트위스비 만년필을 사용해 봤는데 저는 저 GO가 젤로 맘에 드네요.^^;; 다음엔 저도 GO로 F닙을 하나 장만할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 자제해야겠죠??^^;;;

blanca 2023-01-18 18: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레슨 인 케미스트리> 작가 정말 어마어마한 미인이네요. 사진 보고 헉 했어요. 저렇게 하얀 머리가 우아하게 어울리다니요. 저도 잉크 좋아하는데 저 잉크 정말 너무 매력적이네요.일타 스캔들 저도 한번 봐야겠어요.

라로 2023-01-19 11:36   좋아요 0 | URL
정말 저도 저 작가의 미모에 반했어요!! 어떻게 이마에 주름도 없나요??ㅎㅎㅎㅎㅎ머리카락도 그렇고,,, 부러워요.ㅠㅠ 잉크 고풍적이지 않아요?? 역사가 오래 됐다고 하니까 그런 생각이 더 드는 것 같아요.ㅋ 일타 스캔들 저는 재밌어요,, 더구나 학원, 입시 그런 내용도 나오니까 어쩌면 블랑카님은 그 세계를 더 잘 아실 것 같기도 해요. 우리 같이 봐요.^^;;;

singri 2023-01-18 19: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 레슨인 지금 1권 끝났는데 작가님 넘 고우십니다.ㅎ 여기저기 심각하게 연기 잘해서 재 누구래 해서 보면 이연 이더라구요. 저도 관심있어하는 배우라 듣자말자 반가운마음에ㅎ

전도연 드라마는 근래에 본건 굿와이프가 좋았는데 원작이 있다고 해서 시리즈 찾아보고 있어요ㅋ손글씨 넘 예쁩니다.

라로 2023-01-19 11:41   좋아요 1 | URL
그 배우 이름이 이연이군요!! <소냔 심판>에서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헤어스탈도 잘 어울리고,, 또 아주 어려보이고.. 암튼 배우들은 정말 천의 얼굴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아요. 싱그리님과 저는 취향이 쫌 많이 비슷해요!!^^ 1권 재밌죠!! 그런데 2권은 좀 중구난방인 경향도 있고 엘리자베스의 매력이 잘;;; 암튼 그래도 재밌어요,,

전도연 드라마는 굿와이프 다음에 한 것도 전 본 것 같은데 인간실격? 인가요?? 엄청 욕 많은 먹은 것 같은,,^^;; 이 일타는 1회는 그저그랬어요,, 많이 늙어 보이기도 하고,, 그런데 역시 연기 잘한다는 생각이 2회는 들더라구요. 암튼 굿와이프 원작 안 보셨나요?? 저는 그거 아마존 프라임에서 본 것 같은데 오래돼서;;;

singri 2023-01-19 18:53   좋아요 1 | URL
네 굿와이프 전 전도연도 좋았지만 그 드라마에서 나나배우 발견이었던.시즌1 중반 중인데 SAT 빅이 남편에다 길모어 로건이 경쟁변호사네요ㅋ 법정물이 재밌없기가 어렵지만 그래도 시즌 연달아 봐질꺼는 같네요ㅎㅎ

라로 2023-01-20 15:03   좋아요 1 | URL
맞아요, 전도연은 당연히,, 나나 배우의 발견 저도 인정,,, 근데 저는 그 드라마에서 윤계상에게 빠졌어요!!!! 하하하 나는 왜 웃지??ㅋㅋㅋ

바람돌이 2023-01-18 20: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드라마는 미국에 있는 라로님이 저보다 더 잘 보시는듯.... 역시 글로벌한 세상 만세입니다. ㅎㅎ
저 지금 <레슨 인 케미스트리>시작하려고요. 지금 지인님들 서재 글 보고 댓글 달고 그리고 읽은 책 리뷰 쓰고 나면요. 아 요즘은 자꾸 나갈 일이 생겨서 책 읽는게 자꾸 끊겨요. ㅠ.ㅠ
잉크 색깔도 예쁘고 병도 완전 멋지고, 라로님 글씨도 예쁘고..... ^^

라로 2023-01-19 11:44   좋아요 1 | URL
ㅎㅎㅎㅎㅎㅎ 예전에 이렇게 기술이 좋아지기 전에 미국에 살던 동포들은 비디오 대여를 해서라도 봤어요,,ㅋㅋ 그런데 제가 한국에 살았던 8년 동안은 드라마를 거의 안 봐서 좋다고 유명하다고 하는 드라마 본 것이 거의 없어요,, 그런 거겠죠??ㅎㅎㅎ 언제 학교 복직 하시나요?? 일이 많아 바쁘시겠어요,, 준비하실 것도 많고,, 저는 요즘 매일 암 생각이 없어요.ㅠㅠ 결정이 팍 나야 하는데 기다리는 거 잘 못하거든요..ㅠㅠ
바람돌이님을 필사의 세계로~~~~!!^^

바람돌이 2023-01-19 22:15   좋아요 1 | URL
쉽게 접할수 있으면 또 자꾸 미루는거 같아요. ㅎㅎ 저는 3월에 복직하는데 비쁜건 없구요. 그저 요즘은 매일 뭔가 자꾸 나가야 할 일이 생겨서 그냥 귀찮다고나 할까요. ㅎㅎ

라로 2023-01-20 14:14   좋아요 1 | URL
3월에 복직이시군요,,, 전 3월이면 학교가 어떻게 될지 대강 알 것 같아요,,, 그런데 3월은 봄이지요?

기억의집 2023-01-18 21: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오히려 브리 라슨이라 실망했어요. 책 읽으면서 저는 니콜 키드만을 떠올리며 읽었어요. 작가 저도 찾아 봤는데 나이 들어도 이뻐서 놀람요~ 저렇게 늙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나이 드니 실감하네요~ 필기체 보니 다음에는 필기체로 쓴 영어글씨 올려주세요!!!

라로 2023-01-19 11:47   좋아요 0 | URL
왜요? 브리 라슨 좀 거만해 보이는(?) 역할 말투 잘 하잖아요,,, 고집스러움이라고 해야 하나?? 강한 여성상이에요.. 엘리자베스 그 시대에 저렇게 페미니스트 과학자로 살아남으려면 강했을 것 같아요,, 요즘 읽고 있는 <과학자의 자화상들>을 읽어보면 거기 나온 여성 과학자들에 대해 읽으면서 엘리자베스 가끔 생각나거든요. 암튼 정말 저렇게 곱게 늙은 사람 드물기도 하지만 무슨 나이든 모델 같아요. 작가가 아니라. 랄프로렌 모델..^^;; 필기체로 써서 올려볼게요,, 그렇잖아도 오늘 <진리의 발견> 읽으면서 필사하고 싶은 부분이 너무 많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