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rangetheory Fitness에 열심히 다니면서 운동을 하다가 무거운 공을 머리 위에서 돌리는 거 하고 온 날 샤워하던 중 허리를 다쳤다. 그래서 선불로 낸 회비를 크레딧으로 일단 받아놓고 있다. 다시 언제 운동을 시작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당분간 좀 두려운 마음(허리를 계속 다치니까)이 들어서 멀리할 것 같다. 그래도 계속 운동은 해야 할 것 같아서 가볍게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두리 번 거리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 미리보기를 하다가 웃었다.

이 책의 맨 뒷장에 Daily self Check이라는 것이 있는데 거기에 나열되어 있는 몇 가지 항목에 체크를 해보니까 대부분 다 체크가 되기에.

-분노 가득형: 사소한 일로 자꾸 짜증 나고 욱한다. ✅

-휴식 갈구형: 매일매일 너무 바빠서 여유가 1도 없다. 

-귀차니스트형: 의욕 제로, 숨쉬기 빼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완벽주의자형: 지나치게 완벽을 추구하느라 삶이 피곤하다. 

-분위기 우선형: 내가 불편하더라도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물론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저기 나열한 항목에 다 해당이 되더라. 분노 가득하고, 휴식을 갈구하는 귀차니스트면서 한편으로 완벽주의자지만 분위기가 우선인 형. 그러니 계묘년은 일단 몸에 힘부터 빼고 요가를 시작하는 것으로? 생각을 해본다.



2. 작년에 내가 마지막으로 다 읽은 책은 김연수의 <이토록 평범한 미래>였다.

김연수의 글을 안 읽어 본 것은 아니지만 그의 소설을 맘먹고 읽은 건 이 책이 처음이지 싶지만 기억력이 나쁘니까 확신할 수는 없다. 어쨌든 이 책을 읽는 동안 참 좋기도 했지만, 2022년 마지막에 읽은 책이라는 점에서 기억에 남는 책이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잘 모르지만 나는 책을 읽으면서 어떤 사실적인 상황, 지역, 물건 이름 등을 현실과 연결해서 충분히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나름 찾으면서 읽는 경향이 있는 사람인데 이 책도 다르지 않았고 열심히(?) 인터넷을 뒤졌다. 가령 이런 이야기.


그러니까 지훈과 리나는 2007년에 만나서 2011년에 헤어진 것 같고, 리나가 2011년에 오니리오를 선물했는데 유통기간은 거의 3개월 정도라는 얘긴데, 네스프레소의 유통기한이 그렇게 짧았나? 나도 이제는 네스프레소를 완전히 끊고 블루바틀의 드립과 파우더 에스프레소로 넘어갔기도 하지만 네스프레소 캡슐의 유통기한이 그렇게 짧은 것이 놀랍다. 

그리고 유통기한의 날짜를 표기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인데 보통으로 MMDDYY (월/일/년) 식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김연수 작가가 설명한 네스프레소의 경우처럼 DDMMYY인 경우도 있는데 보통 이런 경우는 월의 숫자보다는 글자로 표기하는데 네스프레소의 캡슐은 작아서 숫자로 표기한 것 같다. 어쨌든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는 깨알 같은 정보도 책을 읽는 즐거움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3. 어제는 온콜이었다. 급성맹장 수술 환자의 수술이 저녁 7시에 있었다. 더구나 그 환자의 수술은 수술을 아주 빨리 끝내는 것으로 유명한 오래된 경력의 C라는 의사가 맡았기 때문에 수술실 간호사가 수술이 시작되기 전에 준비하라고 미리 알려줘서 준비를 다 하고 대기하고 있는데 환자가 올 기미가 없어서 간만에 인스타를 보다 인상 깊었던 사진을 스크린샷 했다.

사진 출처: 인스타그램

한국은 차 번호판이 녹색이었던 것 같은데 멀리 보이는 차의 번호판이 파란색이다. 어느 나라인지 모르지만 늘어지게 자고 있는 고양이들도 귀엽지만, 바로 내가 다음에 사고 싶은 차로 점찍은 차라 더 눈에 띄었다. 요즘 이 차가 길에서나 어디서나 너무 자주 보인다. 어제 글을 쓰다가 잠깐 넷플릭스에서 한국 드라마를 봤는데 거기에 나오는 antagonist 역의 악녀가 바로 하얀색의 이 차를 타고 쌩쌩 달리는 장면이 나왔었다. 한강의 어느 다리에서! 나도 언젠가 저 차를 타고 우리 동네 주변을 음악 크게 틀고서 쌩쌩 달리는 평범한 미래를 상상한다. 꿈은 이루어지니까. 


4. 올해는 나도 글쓰기 책을 읽으면서 알라딘에 올리는 글도 좀 잘 쓰고 싶다. 지금까지 시간에 쫓긴다는 핑계로 생각나는 대로 막 썼는데 이제는 좀 다듬고 숙성시켜서 내보이고 싶다. 하지만 그게 맘먹는다고뚝딱하고 되는 일은 아니겠지. 지금까지 알라딘 글쓰기는 키보드에 손가락을 올리면 바로 시작되었으니까. 더 깊이 생각하는 라로가 되어 보자. 그래서 나도 남들이 읽고 좋아요 많이 누르는 글을 쓰고 싶다.ㅎㅎㅎ 어쨌든 아직 2023년 첫 책을 시작 못했다. 너무 바빠서. 















알라딘 친구들 모두 성취 가능한 꿈들 꾸시고 꼭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우리!!^^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3-01-07 14:2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나중에 얼른 김연수 작가님 소설 읽어볼 예정인데, 밑줄 그은 문장이 좀 어렵네요?ㅋㅋㅋ
헙? 했어요^^
몇 달 있음 저런 분홍 꽃 흩날릴 봄이 오겠군요^^
파란색 번호판은 전기차가 파란색인 것 같아요.
요즘은 대개 흰색 바탕 번호판인 것 같구요.
차를 잘 모르지만, 저의 정보 한계에서 취사하여 알려드립니다ㅋㅋㅋ
근데 사진이 합성같네요?
고양이가 앉거나 드러누우면 저렇게 작나요?
차 앞판이 엄청 큰 차인가 보군요?^^

저는 책에 관한 글도 좋지만, 우리 사는 일상 얘기, 거기서 각자 느끼는 소소한 단상들 전 그런 글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곳에서 느끼는 공감대도 크잖아요?
그래서 좀 다양한 글 쓰기 형태가 권장되었음 하는 아쉬움이 있는데, 전 그런 면에서 라로님의 일상 이야기 글들을 사랑합니다.
어쨌든 우리 새해 복 많이 받아요^^

라로 2023-01-08 09:27   좋아요 1 | URL
나중에 얼른,,,이라는 글 보고 막 웃었어요,,ㅎㅎㅎㅎ 그게 언제인가요??^^
김연수 작가의 책 좋았어요. 생각거리도 좀 있고 감정을 건드리기도 하고, 그러면서 추억에도 빠져보고,, 나중보다는 얼른에 중점이 가서 곧 읽으시길 바랍니다.^^
전기차가 파란색이군요!! 분위기가 어쩐지 한국이나 일본 같았거든요.
요즘 한국도 전기차가 많은가 봅니다? 여기 제가 사는 곳은 2030년에 모든 차를 전기차로 바꿔야 한다고 해요. 그렇게 해서 공기가 좋아지고 지구의 수명이 늘어난다면 좋겠어요.
저도 사진이 합성이네 싶었어요. 그래도 이쁘쥬?? 분홍색과 하얀색 때문이지 않을까요?? 뭐든 분홍이랑 하얀색이 들어가면 이쁘잖아요. 저는 그렇던데요.^^ (요즘 나이가 들어 더 그럽니다요.ㅎㅎ)
저도 책나무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책 이야기는 다른 분들이 잘 하시니까 저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올렸는데
여기는 아무래도 책이 우선인 곳이라 그런가 가끔 넘 개인적인 글만 올리는 것 같아서 부끄럽긴 해요.
책나무님과 저는 개인얘기 올리는 파인데 말이죠.^^
어쨌든 제 글을 사랑한다고 해주시니 용기 백배 내어서 다시 일상의 글을 좀 더 잘 써보도록 노력할게요.^^
어쨌든 올해는 복 많이 받고 싶어요!! 우리 같이 많이 받아요!!!^^

희선 2023-01-08 01: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 멋지네요 꽃잎 떨어진 차 위에 고양이가 편안하게 있다니... 아직 겨울이지만 겨울이 가면 봄이 오겠습니다 책읽는나무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합성일지... 처음엔 합성인가 하는 생각을 잠깐 했는데, 실제로 담은 사진이라면 좋겠네요


희선

라로 2023-01-08 09:30   좋아요 0 | URL
사진은 저도 멋지다고 생각해서 가져왔어요. 사진은 합성이라는 것이 넘 잘 보이긴 하죠?^^;; 고양이는 아무곳이나 편안하게 있을 수 있는 동물인 것 같아요. 정말 이제 곧 봄이 오겠죠? 그러면 한국은 벚꽃이 막 휘날리는 날도 오고요?^^
희선님 늘 건강하시고 새해 좋은 소식 많이 접하시기 바랍니다.^^

바람돌이 2023-01-08 13: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라로님의 글을 사랑하는 1인에 올려주세요. 일상속에서 책과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좋아해요. ^^
당연히 구름사진도, 또 저렇게 사랑스러운 꽃과 고양이 사진도..... 아 저는 그리고 자동차도 운전도 좋아하는구나.... ^^
어쨋든 새해에도 라로님의 글을 더 많이 보고싶은 바람돌이입니다. ^^

라로 2023-01-09 12:40   좋아요 1 | URL
아웅~~ 감사합니다. 저도 바람돌이님의 일상 얘기, 사진들, 리뷰 등등 다 좋아해요.^^ 우리가 서로의 글을 좋아한다는 건 서로 비슷한 면이 많다는 말이겠죠?^^ 바람돌이님은 부산에서 운전 하시기 넘 좋을 것 같아요! 광안대교(맞나요??) 같은 곳!! 저도 언제 부산가면 렌트해서 광안대교를 쌩썡 달리고 싶어요,, 이왕이면 오픈카??^^;;;

바람돌이 2023-01-09 13:20   좋아요 1 | URL
광안대교 멋지긴 해요. ㅎㅎ 근데 바림부는날 광안대교 달리면 너무 무서워요. 날려갈거같아... 진짜 달리는 차가 막 흔들려요. ㅎㅎ

라로 2023-01-10 02:51   좋아요 0 | URL
오호~~~ 그정도에요???@@ 제가 빨리 달리는 건 좋아하지만 또 겁이 억수로 많아서,,ㅎㅎㅎㅎㅎㅎㅎ

singri 2023-01-09 07: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요 라로님 글 좋아요 . 김연수도 좋아요. 다작을 하긴 하지만 책 나올때 마다 사고싶은 소설가 입니다.

전기차 좋은데 작년에 차 바꿔서 전 2030년에나 바꿀수 있을듯 .ㅋ 그때까지 좋은차들이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불나면 물속에 퐁 빠트려야지 불꺼진다고해서 그런정도인가 싶은것이 좀 걱정스럽기도 해서요. 자율주행이 대세라고들 하는데 라로님 좋은차 구입하시면 자랑해주세요;;
어쨌거나 새차 사는거 부럽럽;


라로 2023-01-09 12:47   좋아요 0 | URL
아웅~~ 감사합니다 싱그리님!!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넘 뭉클해요.^^ 저는 사실 김연수 작가의 글을 많이 안 읽었는데 이번에 몰두해서 읽은 게 처음인 것 같아요, 그리고 참 좋았어요.

전기차는 전 아직 맘이 안 가요,, 하이브리드 먼저 해보고 그다음 전기차로 넘어가려고요, 제가 타던 차는 아이들 중 갖겠다는 사람에게 주고 딴 차를 생각하고 있는데 전기차는 아니에요,, 전기차는 2030년까지라니까 그 전에 사면 되지 하는 생각요, 테슬라가 왜 정이 안 갈까요?? 말씀처럼 그때까지 좋은 차가 더 많아지겠죠? 다음 차는 정말 신중하게 잘 사고 싶어요,, 작년 이맘때 사서 지금 타고 다니는 차 때문에 맘고생 많았거든요,, 제가 외모만 보고 차를 사서요. 아~~ 이 얘기하면 길어져요.ㅠㅠ 어쨌거나 새차는 운전자들에게 늘 로망이지요??^^;; 싱그리님 다음 차 사실면 자랑해주세요. 어떤 차 타시는지 궁금해요.^^

singri 2023-01-09 14:55   좋아요 1 | URL
저 레이요 경찬데 남편차보다 더 넓고 실용적인 차라며 ㅋㅋ주위에 자랑하고 다닙니다 실은 미니 파랑이랑 초록이를 못 사서 아쉬운 마음으로다가 ㅋㅋ

저 다음에는 미니 살건데 전기차 미니는 좀 못생겨서 그때까지 더 잘생겨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ㅎ

라로 2023-01-10 02:50   좋아요 0 | URL
귀여운 스타일의 차를 좋아하시는 군요!! 여기는 레이가 없는 것 같은데 확신할 순 없고요. 미니 좋아하시는 군요!! 넘 잘 어울리실 것 같아요,, 저도 미니를 생각해 봤는데 속도감이 별로 없다는 글을 읽고 포기했어요,, 저는 속도가 중요하거든요,^^;;; 카 레이서도 아니면서 다 늙은이가,,ㅠㅠ 전기 미니는 못생겼나요?? 저는 전기 미니가 있는 줄도 몰랐어요,, 디자인이 점점 더 좋아지겠죠?? 우리 다음 차 사면 서로에게 알려주기 해요.^^

그레이스 2023-01-09 08: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주 아닐까요 꽃이 벚꽃같은데, 보라색이어서 자카란다 아닌가 하고 추리해봤습니다.
번호판은 우리나라에서 전기차들이 파란색으로 해요.
그럼 우리나라 남쪽 어딘가 겹벚꽃나무 가로수들일까요? 다시 보니 자카란다꽃 보다는 핑크에 가깝군요. 그럼 겹벚나무 인걸로! 그럼 일본이나 중국도 가능하겠네요.
오늘 라로님 사진 한 장으로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새해 건강하세요~~

라로 2023-01-09 12:50   좋아요 1 | URL
호주는 아닌 것 같아요,, 제 아들이 호주에서 2년 살았었는데 아닌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길이 좁은 것이 좀 동양 냄새가 나는데 더운 지방은 아닌 것 같고,,, 저도 그레이스님의 댓글 덕분에 추리를 해보게 되네요.ㅎㅎㅎ 그레이스님은 탐정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시는 것 같아요, 신중하고 차분하고 꼼꼼하면서 지적이시니까요!! 책을 함 써보시는 건 어떠세요?? ^^;; 그레이스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 많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