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 추 때문에 시작된 잡담

매냐님께 댓글 달면서 또 생각나서 먼댓글로 올린다.


너무 잘 알려진 미드 <섹스 앤 더 시티>. 그래서 영화로까지 만들어진 드라마.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는 그녀들이 입고 나오는 옷도 한몫을 했지만, 더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구두였다.

주인공인 캐리는 [뉴욕 옵저버]지에 성칼럼을 연재하는 감수성 예민한 칼럼니스트. 그녀가 사랑하는 것이 많지만, 특히 마놀로 블라닉과 지미 추!! 남자들 같지만 사실은 그 이름의 남자들이 만든 구두이다. 마놀로 블라닉은 사실 그의 이름의 구두 디자이너이면서 소유자이지만, 지미 추는 사실 이름만 빌려준 것이고 지미 추의 소유는 아니다. (미국인지 영국인지 돈 많은 여자의 소유라고 읽었는데 읽은 지 너무 오래되어 기억은 안 나네. 책 제목도 기억 안 난다. 내 페이퍼 어디 뒤져보면 나올 텐데 whatever~~.)


그 캐리 역을 맡은 배우 Sarah Jessica Parker 는 극 중의 캐리의 입을 빌려서 말하는 것도 있겠지만, 정말 신발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특히 하이힐!!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이름으로 구두 회사를 런칭 했다. 브랜드 이름은 SJP이다. 자신의 이니셜만 가지고 만든 이름인데 완전 명품은 아니지만 그다음 레벨의 신발로 가격은 $200~$500 사이의 제품을 선보인다. 

나도 호기심에 세일할 때 하나 사 둔 것이 있는데 자주 신지는 못하지만 아주 가끔 기분 내키면 신는다. 이 구두는 그녀가 좋아하는 디자인인지 모르지만 조금씩 변형해서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나오는 것 같다. 

내가 산 것은 이 것과 많이 비슷하다. 이 디자인을 계속 변형해서 여전히 출시하고 있는 것 같다.

출처: 엘에이 타임즈

출처: 인사이더


이 글을 쓰려고 그녀의 신발을 검색했다가 찾은 사진이다. 좀 감동했음. 보풀이 일어난 스웨터에 넘 낡은 청바지, 그리고 저렇게 무릎을 꿇고 고객에게 신발을 신겨주는 SJP. 에전에는 저렇게 무릎 꿇고 신발을 신겨주는 직원들이 놀스트롬에 가면 있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없다. 그런데 그녀가 저렇게 무릎을 꿇고 신겨주는 모습을 보니 급감동. 물론 자기 회사니까 당연한 자세이겠으나,,, 멋지다.


암튼, 그런데 이런 행사를 자주 하는지 찾아보니까 비슷한 사진이 많다. 비슷해도 여전히 감동스럽네.


어쨌거나 <섹스 앤 더 시티> 다시 정주행 하고 싶어진다. ㅋㅋㅋ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2-02-18 16:2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요즘 거 뭐시기냐...
파리에 가서 그럴싸한 아파트
에서 훈남을 만난다는 도라마
가 인기라고 하던데 -

진차 파리에서 온 분들은 너
무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하
더라구요. 파리의 아파트는
그렇게 넓지 않다부터 시작
해서리...

생각해 보니 20년 전에는 비
스무레하게 화려한 뉴요우크
에서의 생활을 그린 S&C가
있었네요.

만날 파티에 훈남들은 쉴새
없이 SJP에게 들이대고, 프리
랜서라고 하는데 400달러짜리
마놀로 샌달에 그 비싼 브런치
를 만날 먹으니 그것 참 -
예나 지금이나 판타지는 잘
팔리는 모양입니다.

라로 2022-02-18 17:20   좋아요 3 | URL
오호~~ 그 드라마 제목 알려주세요~~.^^;;
파리라면 그럴 것 같아요,, 뉴욕도요,,
다 돈이 있어야 그 넓은 아파트를...
서울도 그렇지 않나요??
대도시,, 여기도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작은 도시
파사데나만 나가도 주차 할 곳도 없고요
작은 아파트 렌트비가 한 달에 $4000 이 기본.. 하아
그런데 더구나 매일 아침 브런치,,, 돈 벌어서 쓰고 죽자;;;^^;;;
현실은 불가능하니까
그래서 그런 판타지를 보면 환호하게되는 것 같아요.
대리만족 같은 것도 있고...
그러고 보면
세상이 점점 materialized 되어 가니까...
저도 한 명의 노예;;;
하지만 책을 읽고 있다는 것에 액센트를 주면서
그나마 다행스러워요.
책이 있어서요!
매냐님과 같은 똑똑하고 멋진 친구도!!!💗.💗

가필드 2022-02-18 18:2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레샥매냐님 혹시 에밀리 파리에 가다 아닌가요 라로님 저도 오랜만에 생각나네요 그땐 섹스인더시티 보는게 트랜드였죠

라로 2022-02-18 18:25   좋아요 2 | URL
오오 <에밀리 파리에 가다> 군요!! 넥플릭스에서 보라고 자꾸 권유하는데 저는 아직 안 보고 있거든요,, 그런 내용이군요.^^; 저는 섹스앤더시티 다들 볼 때 안 봤구요,, 트랜드이던 시절 다 지나가고 봤어요.^^;; 늘 뒷북치는 라로라고나 할까요? ^^;;;

가필드 2022-02-18 18:31   좋아요 2 | URL
공감되네요 라로님 저도 뒷북치는 책과 영화 음악 티비 많아서일까요 😅에밀리 파리에 가다,섹스인더시티는 얻어 걸린것일뿐

라로 2022-02-18 18:46   좋아요 1 | URL
우리 비슷하니까 서로 친구가 아닐까요??^^ (저는 뒷북의 뒷거리 여왕 정도 될 것 같아요,, 아, 그러고 보니 좀 서글픈 것도 같아요,,, 늘 뒷북이라니...ㅠㅠ)

레삭매냐 2022-02-18 19:35   좋아요 1 | URL
<에밀리>가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도라마는 보질 않아서리요.

mini74 2022-02-18 18: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캐리 구두도 그렇지만 옷도 정말 예뻤던 기억이 나요. 미국인들은 저렇게 긴 얼굴을 좋아하나 싶기도 했고 ㅎㅎ 전 예전엔 뉴욕하면 갱스터가 떠올랐는데 이 드라마로 이젠 패션 구두? 이런게 먼저 떠오르네요

라로 2022-02-18 19:01   좋아요 2 | URL
그랬죠!! 그 드라마가 나온 시기를 생각하면 더욱 획기적(?)이긴 했어요,,, 그런데 돌아보니 그 시기가 패션이 아름다웠던 시기 같아요,, 요즘은 제 맘에 별로 안 드는 시기에요. 뭐 다시 사이클이 돌아오긴 하겠지만요.^^;;
뉴욕하면 갱스터가 젤 먼저 떠오르신다니!! 저는 시카고 하면 그런데요.^^;; 이 드라마가 구두에 기여한 것이 정말 대단했어요!! 전 세계적으로.

아참! 미국인들이 긴 얼굴 좋아하는 건 모르겠는데 저는 솔직히 SJP 예쁜 줄 몰라서 이 드라마에 몰입하기 좀 힘들었어요. 여전히 적응이;;;;

기억의집 2022-02-18 21:1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섹스앤더 시티가 저랑 잘 안 맞아서 몇 회 보고 말았어요. 그것도 사라 제시카 파커의 연인으로 나온 남배우 그 사람이 로앤오더 ci에 나왔던 사람이고 진짜 거기서는 매력적이어서 섹스앤더 시티 본 거였는데 ㅎㅎ 섹스앤더시티, 한때 팬덤 엄청 났죠. 배우들 잘 살고 있겠죠. 연예인 걱정은 하는
거 아니라지만.. 저 스타일에 여린 핑크면 딱 제 스탈인데…

psyche 2022-02-19 08:40   좋아요 1 | URL
기억의집님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 듯 ㅎㅎ
미스터빅이 로앤오더에 나왔었죠. 로앤오더 오리지널에서는 젋은 미스터빅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로앤오더 ci 에서는 조금 나이가 있었던 듯? 저도 섹스앤더시티에서보다 로앤오더에서 형사 캐릭터로 나왔을 때가 더 멋있게 보이더라고요.


기억의집 2022-02-19 09:48   좋아요 1 | URL
진짜 ㅎㅎ 취향 거의 비슷한대요. 아니 지난 번에 클로저 이야기할 때 혹 아시나 했는데 아시더라구요 ㅎㅎ 완전 기분 좋았어요. 클로저 거의 본 사람이 없더라구요. 전 너무 좋아해서 거의 다 다운 받아놓을 정도로 좋아했거든요. 세즈윅 거기서 옷 얼마나 이쁘게 나오는지..그리고 미스터 빅. 이름은 까먹었지만.. 전 ci도 전편 10시즌까지 다 봤거든요. 유일하게 콜드 케이스하고 로앤오더 ci 클로저 시즌 전편 다 봤어요. 그 땐 뭔 열정으로 다 봤는지.. 거기서 미스터빅 너무 좋았는데.. 잘 생기고 ㅎㅎ 전 로앤오더 오리지날은 못 봤어요. 다운 받을만 한 곳이 없어서… 대신 svu는 바르바 검사 나올 때까지 보고 접었어요!! 진짜 이천년대 미스터리물의 전성기였는데.. 아쉬워요!!

psyche 2022-02-19 08:4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이번에 섹스 앤 더 시티 새 시즌 나온 거 보셨어요?
섹스 앤 더 시티 끝나고 나중에 밝혀진 걸 보니 사라가 주동해서 다른 출연진들이 사만다를 왕따시키고 못 되게 굴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나온 시즌에 사만다는 빠졌다고 하네요.

라로 2022-02-21 10:22   좋아요 1 | URL
아니요,, 저ㅓ 요즘 길모어 걸즈,, 주행하고 있어요.
저는 구두 구경하는 것은 좋았지만 팬은 아니었어요,, 재미 없는 것도 아니지만..
사만다가 인기가 많으니까 그런 것 아닐까요??? 사라는 좀 안 생겼잖아요,, 주인공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