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고양이 얼음틀과 <다락방의 미친 여자> 문진 사고서 책 산 걸 한 번 올렸다. 그게 11일... 

그 뒤에 책을 꽤 사서 다시 올려본다. 



일단 고양이 얼음틀은 매우 열심히 잘 쓰고 있다.

지금까지 물, 토마토쥬스, 보리차, 오렌지쥬스, 알로에 음료 등을 얼려보았으며 (커피는 아직 안 해봤다)

질감이 좀 거칠어야 (완전 액체가 아니고 입자가 좀 있어야) 눈코입이 잘 보일 것 같아서 오트밀크를 얼려봤더니

역시 눈코입이 선명하다. 오구오구 귀엽다- 










커피에 발을 담그고... 조금 있다가는 반신욕으로 전신욕으로... 



7월 11일 이후에 산 책(?)은 다음과 같다. 



<떼냥이 MBTI 스티커팩: 내향형I> : 전에 잠자냥님 페이퍼에서 보고 샀다. 주제 분류는 '유아' 로 되어있고 스티커팩이지만 내용은 성인용.. 그림은 잠자냥님이 전에 올리신 것과 분명 같은 그림인데 느낌은 좀 다르다. 우리 가족은 셋 모두 I라서 한 팩만 샀는데 그러고보니 셋 중 둘의 MBTI 타입이 같아서 약간의 분쟁이 있었다 - -; 여튼 스티커도 매우 귀엽다. 아까워서 아직 쓰진 못했지만..






 <재생산에 관하여> : <성의 변증법> 읽다가 궁금해서 찾아본 책인데 며칠 지났다고 고새 식음. 

 그래도 갖고 있으면 언젠가 읽겠거니... 다락방님은 역시 벌써 읽으셨더라. 








<현재의 역사가 미셸 푸코> : 7월 마지막날인 오늘까지 <감시와 처벌>은 펴보지 못하였고, 그 죄책감 때문인가 아니면 읽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 때문인가 전에 공쟝쟝님이 푸코 입문으로 좋겠다고 추천하셨던 책을 주문했다. 아직 못 받았기에 못 읽음. 














어제 알라딘이 자꾸 적립금 많이 남았다고 알려줘서 더운데 정신 못 차리다가 주문. 


<작가와 술>: 공쟝쟝님이 추천했던 책이고 절판된 책인데 중고로 있길래

<남자가 월경을 한다면>: <여전히 미쳐있는>에 언급되고 글로리아 스타이넘 안 읽어본 데다 화가님이 올리셨길래. 화가님 땡투했습니다.

<마니에르 드 부아르> : 동물 관련 이슈. 중고로 있길래 같이 삼. 



토요일엔 친구를 만나 오픈했을 때부터 가보고 싶던 책방 <서점극장 라블레> 에 가서 블라인드 북을 각자 하나씩 골라 선물했다. 인스타그램으로 봤을 때 생각했던 것보단 작은 책방이었지만 책이 무척 많았고 문학책이 많아서 내가 읽었던 책들, 알라딘에서 봤던 책들 (특성 없는 남자 등등) 을 보며 괜히 흐뭇해하다가 왔다. 토베 디틀레우센의 '코펜하겐 삼부작'은 실물로는 처음 봤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얇아서 놀랐다. 

라블레에서 낭독회, 연극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많이 하는 것 같았는데 자주 갈 수 있는 거리가 아니라서 아쉽다. 가까운 곳에 내가 좋아하는 서점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요즘 문학 별로 못 읽었는데 문학에 다시 마음이 가는 것을 느꼈지만... 만... 




(이렇게 예쁘게 싸여있다) 



내가 고른 블라인드 북에 적혀있던 메모의 글귀는 



미친... 사람만 ... 입장... 가능! 



(책 내용 중 일부)



이었는데 서재분들은 어떤 책인지 아시려나? 읽어본 분들은 아실 것 같다. 


어쨌든 이 책이 생겼고, 나는 다른 책을 선물했고. 



어제는 처음 열었을 때부터 북클럽 등 여러 행사에 참여했고 책 구매도 종종 했지만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서점 리브레리아Q의 3주년-1일 이었다. 김지승 작가의 신간 <술래 바꾸기> 북토크가 있어 어제 처음으로 큰 맘 먹고 방문했다. (주말의 외출, 또 먼 곳으로의 외출은 나에게 큰 맘을 먹어야 하는 일이다) 



 <술래 바꾸기>는 리브레리아Q의 멤버쉽 멤버Q 책으로 7월에 받았고








 김지승 작가님이 추천한 책 <지금은 대체 어떤 세계인가> 가 어제 행사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3년만에 간 책방인데 그냥 오기는 너무 아쉬워서 구경하다가 아이 책 한 권, 내 책 한 권을 더 샀다. 


 <나의 사랑스러운 방해자>









알라딘에서 항상 책 소식을 접하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는 책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서가에 엄선되어 가지런히 꽂혀있는 책들을 보는 것, 그리고 그 책들을 인터넷 이미지와 소개글로 볼 때와 실물로 보고 만져보고 다시 꽂아보고 할 때의 느낌은 많이 달랐다. 대형서점에서 같은 책이 몇 권씩 꽂혀있는 걸 보는 것과도 달랐고, 북토크에 참가한 사람들로 북적대는 서점 안에서 책을 정말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 있다는 느낌도 있었고. 새삼스레 마음이 충만해지는 것 같아서 좋았다. 



리브레리아큐는 오래 구독하며 오래전부터 책 소개를 참고했던 이웃이 연 책방이고 페미니즘 책을 소개받고 책모임도 함께 했던지라 더욱 감개무량했다. 어제의 북토크 책 <술래 바꾸기> 역시 페미니즘, 장애, 소수자, 환경 등이 주 관심사인 리브레리아Q의 3주년 기념 행사에 딱 잘 어울리는 책이었다.



라블레에서는 좀 환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문학을 본격적으로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리브레리아Q에서는 다시 현실로 돌아왔다고나 할까... 그래도 어두운 사회 현실 속에서 문학을 생각하면 마음 한 구석에 빛이 드는 것 같아서, 문학에도 내 시간을 조금은 할애하고 싶다. 




그러니까, 7월 11일 이후 9권의 책을 더 샀다. 7월에 14권. 많이 샀네... 이제 내일부터 8월이다. 



댓글(21)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3-07-31 10:2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7월 11일 이후 산 책 8월 전에 다 읽는지 감시하다가 다 못 읽으면 처벌합니다. ㅋㅋㅋㅋㅋ

건수하 2023-07-31 10:51   좋아요 1 | URL
제 주위에 사랑스러운 방해자들이 많아서요... 겨우 1권 그것도 읽는 중입니다 ㅋㅋ

잠자냥님 저 글귀 어느 책에 나왔는지 아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작가는 아니었 ㅋㅋ

잠자냥 2023-08-01 11:22   좋아요 1 | URL
<황야의 이리>에 나왔었나봐요? 근데 전 그 작품 안 좋아함 ㅋㅋㅋㅋㅋㅋ
헤세도 이젠 그냥 .... 굿바이.

거리의화가 2023-07-31 11:2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앗! 땡투 고맙습니다^^ ‘코펜하겐 삼부작‘ 얇죠? 그래서 오래 걸리지 않고 읽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작가의 개인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어 마음이 아픈지라 읽고 나면 씁쓸함은 남지만요.
온라인에서 책을 대부분 사지만 오프라인에서 책을 직접 만져보고 사면 좀 더 애착감을 갖게 되는 듯해요. 수하님 여름 휴가 보내시나요? 뜨거운 여름 모쪼록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건수하 2023-07-31 13:30   좋아요 2 | URL
네 생각보다 얇더라고요. 두꺼운 줄 알았는데 시도해볼 수 있겠다 싶었어요. 마음은 가볍지 않겠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책을 보고 사는 경험은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일단 책은 다 좋지만...
이번주 휴가인데 평소보다 낮에 밖을 더 돌아다닐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 화가님도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미미 2023-07-31 11:3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반신욕에서 전신욕으로ㅋㅋㅋㅋ
저는 주말에 평범한 서점 나들이 했었는데...ㅋ
<서점극장 라블레>흥미롭네요! 게다가 멀지도 않은!!
그리고 미친...입장가능 정답:황야의 이리


건수하 2023-07-31 13:31   좋아요 2 | URL
미미님 멀지 않으면 한 번 가보셔요!
목요일 저녁마다 낭독회가 있다는데 전 그것도 가보고 싶더라고요 ^^

정답입니다! 사실 전 헤세 그리 좋아하지 않았지만...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ㅎ

새파랑 2023-07-31 12: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7월에 14권,

8월에는 16권~!! 사시는걸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ㅋ

건수하 2023-07-31 13:32   좋아요 1 | URL
새파랑님도 황야의 이리 읽으셨죠?

8월에는 몇 권을 사게 될지... 7월에 많이 샀으니 책 구경보다는 읽기를 많이 하고 싶습니다 ㅎㅎ

책읽는나무 2023-08-01 11:3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반신욕에서 전신욕!!ㅋㅋㅋ
전 누워있는 형태라서 튜브 위에 물에 동동 떠서 물놀이 즐기는 모습 같단 생각이 들어요.
동상 고양이의 눈코입 저렇게 생겼군요?
나름 새침하게 귀여운데요?ㅋㅋ
저도 고양이 스티커 샀어요.
애들이 환장할까봐 숨겨 놓고 여적 못봤네요.
오늘 좀 정신이 돌아온 것 같아 찬찬히 스티커를 들여다봐야겠어요.
암튼 좋은 책들 즐거운 여름 독서 되시길 바랍니다^^

건수하 2023-08-02 10:20   좋아요 2 | URL
나무님도 사셨군요! 저는 가방에 넣어뒀는데 아이가 뭐 찾다가 발견하고 조용히 가져간 거 있죠… 그래서 엄청 화냈어요 ㅋㅋㅋ

요며칠 정말 덥네요. 한 2주뒤엔 언제 그랬냐 싶게 수그러들겠지요.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책읽는나무 2023-08-02 10:44   좋아요 1 | URL
ㅋㅋㅋ어쩜 저랑 똑같아요?
저도 어제 뜯어서 살펴 보는데 7장인 거에요. 막내한테 줄 intj 찾는데 없어서 이게 어딜 갔냐? 찾고 있으니 몰래 가져갔던 막내를 고자질하던 언니!!!!
저도 갑자기 화가 나서 막 화 냈었어요.ㅋㅋㅋ
이건 다 더워서 그런걸 겁니다^^;;;

건수하 2023-08-04 08:02   좋아요 1 | URL
8장 중 한 장만 가져가다니 ㅋㅋ 근데 언니도 알고 있었군요?
좀더 주도면밀한 고딩 언니들 ㅎ

얄라알라 2023-08-02 07: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수하님!

<나의 사랑스러운 방해자>
앞에서부터 읽으시려나요? 발췌로 왔다갔다 하시며 읽으시려나요?
저는 후자로 정했어요^^ 함꼐 읽어요!

그나저나
˝미친... 사람만 ... 입장... 가능! ˝ ㅋㅋㅋ뭔지 알겠음요. 포장에 정성이 넘칩니다

건수하 2023-08-02 10:21   좋아요 1 | URL
얄라알라님도 그 책 읽으셨군요! ㅎㅎ

전 ~ 방해자 일단 사놓기만 하고 어떻게 읽을지는 생각을 안해봤어요 ^^ 발췌로 왔다갔다 하며 읽는다는게 어떤 건지 잘 모르겠네요. 알려주세요 ^^

독서괭 2023-08-02 13: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반신욕- 전신욕에 빵 터집니다 ㅋㅋㅋㅋ 고양이 얼음틀 잘 쓰시는군요. 부지런하십니다.. 너무 귀엽지만 저는 안 사려고요 ㅋ 쓸 자신이 없어서ㅋㅋ
<나의 사랑스러운 방해자> 저도 궁금하던 책이예요. 제목 너무 공감가지 않나요? ㅋㅋㅋ
소개하신 서점들 다 좋아보여요. 멀지만 ㅠㅠ
8월에 바쁘다고 하셨는데 책을 많이 사셨군요 ㅎㅎㅎ 읽으실 틈이 나길 바랍니다^^

건수하 2023-08-02 13:28   좋아요 1 | URL
독서괭님 어제도 서점에 다녀왔지 뭐예요 거긴 책 보러 간 건 아니었지만… 다행히 책은 안 사고 굿즈만(?) 샀어요 ㅎㅎ

8월 여성주의책읽기 책은 읽었는데 백래시… 오늘까지는 좀더 쉬고 이제 슬슬 시작해야겠습니다 ^^

은오 2023-08-02 18:2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정말 오프라인으로 책을 구경하고 만지는 것도, 대형서점이랑 작은 서점도 느낌이 다르긴 합니다. 너무 즐거우셨을 것 같아요!! 페이퍼에서 느껴집니다 ㅋㅋㅋㅋ😍
문학은 수하님한테 시간을 내드리거라..

잠자냥 2023-08-02 22:05   좋아요 3 | URL
엥? 집에서 나가지도 않으면서 무슨 서점 가서 책 만지는 코스프레?!

건수하 2023-08-02 22:13   좋아요 3 | URL
어우 알림만 보고 저한테 하신 얘긴 줄 알고 깜짝 놀람 ㅋㅋ

은오 2023-08-02 23:48   좋아요 2 | URL
저도 사람이에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