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 남편이랑 오랜만에 데이트를 했다. 

영화초대권이 있는데 시간이 없어 못 간다는 작은 언니 대신 남편이랑 함께 서울극장에 다녀왔다. 

아이들은 친정에 맡겼는데 워낙 예민한 아이들이라 친정 엄마가 힘들어 하시는 편이다. 그래서 현준이 현수에게 제발 싸우지 말고, 울지 말라며 신신 당부를 하고 나왔다. 남편은 일이 늦게 끝나서 따로 출발하기로 하고 극장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집에서부터 함께 출발한 것이 아니라 그런지 오랜만에 가슴 설레이며 극장 나들이를 하고 왔다. 

남편은 사무실 옆에서 전철을 탔고, 난 엄마네 집 앞에서 버스를 탔다. 처음엔 남편이 빨랐지만 2번 갈아타야하는 바람에 거의 비슷하게 도착하였다. 가는동안 서로 어디쯤 가고 있는지 계속해서 문자를 주고 받았다. 연애하던 때의 설레임이 있었다.

집에서 나올때 현준이가 "엄마, 아빠 어디가는데?" 하고 물어도 제대로 대답해주지 않았는데 녀석이 느닷없이 "엄마, 아빠랑 데이트 하러 가는거야?" 한다. '데이트'라는 말을 어디서 들었는지 웃음이 나왔다. 데이트 잘 하고 오라며 공손하게 인사까지 하기에 별 걱정없이 다녀왔다.   

<수상한 고객들>,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생각할거리도 많았던 영화였다. 연봉 10억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배병우의 인생을 꼬이게 만든 수상한 고객들......그들의 인생이 하도 처절하고 남루하고 희망이 보이지 않아 암담했다. 하루 하루 사는 것이 즐거울 수 없는 그들의 삶이 너무 아팠지만 또 그래도 살아야할 이유를 찾게 되어 다행이었다.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는 할머니 때문에 배꼽을 잡고 웃었고, 천재적 기타리스트인 아이의 천연덕스러움에 놀랐다. 내가 가장 배꼽빠지게 웃었던 건 아무래도 마지막 야구선수 시절의 배병우가 삼진으로 잡겠다던 홈런왕에게 데드볼을 던지는데 빵 터졌다. 좋아하는 여자를 성희롱한 댓가를 톡톡히 치루었단 생각에 통쾌했던 것 같다. 틱장애를 앓고 있는 임주환, 자신도 모르게 내뱉는 욕, 그것은 슬프지만 웃음을 유발하는 독특한 장치가 되었다. 살기 힘든 세상을 향해 할 수 있는 유일한 반항이었을지도 모르겠다. 

10시 조금 넘어 영화가 끝났고, 친정 엄마네까지 버스타고 1시간 정도 걸렸다. 저녁을 안 먹었던 탓에 둘 다 배가 고팠고 아이들이 잘 잘거라는 믿음에 늦은 시간 열려 있는 감자탕집에 가서 남편과 소주 한병을 나누어 마셨다. 얼마전부터 한잔 두잔 마시다보니 소주도 이제 제법 마시게 되었다.(소주 세잔정도 마시는데 네잔이나 마셨다.) 

너무 늦은 시간이라 현관을 어떻게 들어갈까 고민하며 가고 있었는데 마침 담배를 피우러 나오신 분이 계셔서 그분께 문 좀 열어달라고 부탁해서 안으로 들어갔더니 엄마가 쇼파에서 벌떡 일어나셨다. 불이 꺼져 있어 주무시는 줄 알았는데 엄마도 깜박 졸다가 놀라셨던 것 같다. 아이들은 10시쯤 잠이 들었고, 저녁도 잘 먹었으며 약도 잘 먹었단다.  

이제 아이들이 제법 의젓하게 자란 것 같다. 작년까지도 엄마, 아빠 안 온다며 밤 늦어지면 울었는데 방에서 잘 자고 있는 모습을 보니 감동 그 자체였다. 

남편은 다음에 또 맡겨도 되겠다며 언젠가 또 데이트하러 나가잔다. 나야 물론 당연히 좋다고 맞장구 쳐 주었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양철나무꾼 2011-04-23 17: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보러 가고 싶은데...근데 아들이 시험 기간이예요.
그냥 그렇게 하루종일 밍기적거리고 있어요.

제 주량이랑 비슷하신걸요~^^

꿈꾸는섬 2011-04-25 12:43   좋아요 0 | URL
울 언니도 딸이 시험기간이라 못간다며 저희에게 표를 주었어요.ㅎㅎ

ㅎㅎㅎ양철댁님이랑 만나게 되면 소주 한병으로 나눠 마시면 딱 좋겠네요.^^

마녀고양이 2011-04-23 1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잠수탄 동안, 꿈섬님 서재는 복작복작했네요?
영화두 많이 보구, 부럽당... ^^
현준이 현수가 많이 자랐네요. 금방이예요, 그죠? 난 날려보낼 준비 중인데.. ㅠ

꿈꾸는섬 2011-04-25 12:45   좋아요 0 | URL
마녀고양이님댁에 산소통 큰거 있나봐요. 왜 이리 잠수기간이 길었던 거에요. 얼마나 보고싶었다구요.
한달에 한두편이상은보게 되는 것 같아요.
현준이 현수 정말 많이 자랐어요. 벌써 코알라를 날려보낼 준비를 하시는군요. 제 맘이 다 떨려요.ㅜㅜ

blanca 2011-04-24 0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부러워요. 아직 제 딸은 울 것 같아요. 남편이랑 단 둘이 영화 본 지가 사 년이 넘어가네요--;;

꿈꾸는섬 2011-04-25 12:47   좋아요 0 | URL
아이가 둘이라 서로가 의지하는 마음이 생겨서 더 잘 기다리게 된 것 같아요. 곧 분홍공주님도 홀로서기를 잘 해낼거에요. 믿어주세요.^^ 곧 남편이랑 단 둘이 영화보러 갈 시간이 생길거에요.^^

순오기 2011-04-24 0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친정이 가까운 사람이 제일 부러워요~ 부부가 연애시절처럼 데이트도 즐기고!!^^
나는 아이 맡길데 없어서 육아기간 10년은 극장 출입 못했어요. 그래서 지금 보상받는 마음으로 열심히 다니지만...

꿈꾸는섬 2011-04-25 12:49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 친정은 정말 멀지요. 하지만 이제 모두 자라서 걱정없이 데이트 즐기셔도 되잖아요.^^
육아기간 10년, 아이가 셋이니 더 길군요.ㅎㅎ
앞으로 남편이랑 데이트할 시간이 더 많이지겠단 생각에 좋아요.^^

세실 2011-04-24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좀 더 크면 아이들만 집에 두고, 부부끼리 갈수도 있지요. ㅎㅎ

꿈꾸는섬 2011-04-25 12:50   좋아요 0 | URL
아이들이 얼마큼 더 크면 아이들만 두고 나갈 수 있나요?
애들끼리만 있으면 왠지 불안할 것 같아요.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는 나이는 몇살정도일까요? 초등 고학년? 아님 중학생?

무스탕 2011-04-24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럽구려... ㅠ.ㅠ
이번달은 그냥저냥 넘기고 다음달부터 저도 다시 열심히 발품 팔아 보려는데 월초에 두 녀석 학교가 어찌 그리 오래도 쉬는건지 방학수준이라니까요. 흥-

꿈꾸는섬 2011-04-25 12:51   좋아요 0 | URL
무스탕님 이번달엔 일이 너무 많으셨잖아요.
사고 후유증은 없으신지......이번달까진 좀 쉬시고 다음달부터 열심히 영화구경 다니셔도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