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인생>를 리뷰해주세요.
-
-
The Harmony 조화로운 인생 -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
제임스 아서 레이 지음, 송택순 옮김 / 엘도라도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이것도 중요하고, 저것도 중요하고, 그것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다 중요하기 때문에, 서로가 보완되기 때문에 '조화'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이것과 저것과 그것은, 금전(Financial)의 풍요, 육체(Physical)의 풍요, 영혼(Spiritual)의 풍요, 정신(Mental)의 풍요, 관계(Relational)의 풍요 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가 우리에게 말하고자는 하는 내용은 책 에필로그, 페이지 348의 마지막 부분에 담겨져 있다. "내 목표는 당신이 사고와 감정과 행동이라는 3대 요소를 정렬시켜 금전, 관계, 정신, 육체, 영혼이라는 다섯 가지 조화로운 부유함을 달성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세속적으로 추구하는 물질적인 풍요 이외에도 주변사람과의 관계, 육체적인 건강, 정신적인 안정, 영혼의 평안이 있어야 진정으로 풍요롭다고 말할 수 있겠다.
별다른 목표없이 혹은 돈 자체를 위해 사는 분들을 위한 책이다. 또는 근거없는 낙관만 가지고 허공을 향해 헛손질을 하느라 힘빼는 분들을 위한 책이다.(개인적으로 저는 부류에 속함) 또한 과거의 아픔을 잊지 못하는 분들, 무엇인가에 대단히 집착하는(돈 포함)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다. 책의 전부는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본다면 더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될 거 같다. 그래서 이 책 <조화로운 인생>은 중요한 방향 다섯가지를 제시하고, 앞서 달리는 것은 잠시 접어 두고, 뒤처져 있는 것에 집중하여 상호 보완하고 균형잡으라 알려 준다. 어떤 분들에게는 아주 위력적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끌어당김의 효과 <씨크릿>이외에도, 교회내 프로그램 '내적치유'에 관한 비슷한 내용이 많다. 특히 용서(pp100-106) 부분이 아주 유사하다. 기독교 목사인 저자의 아버지의 영향인지, 혹은 교회의 프로그램에서 차용을 했는지, 아니면 그 반대인지, 누가 먼저인지 모르겠지만, 유사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하지만 크게 다른 점은 기독교에선 그 원천을 하나님에서 찾고, 이 책에선 '다섯가지의 조화를 통한 풍요'에서 찾는다는 것이다. 또한 <긍정의 힘>에서도 같은 맥락을 찾을 수 있겠다.
100만 달러의 돈보다는 100만 달러의 가치를 지닌 것에 촛점을 맞추라 (p56), 저자가 추천하는 4일 간의 운동 일정 (p246), 자신이 스스로 사랑에 빠지고 싶은 사람이 되라는 것 (p112) 등이 흥미롭다. 이 책에서 다루는 다섯 가지 방향에 대해 자신의 경험했던 예를 통해 설명하며, 작가의 해박한 지식을 보여준다.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적으로 이야기 하는 내용은 돈도 중요하지만, 돈 이외의 다른 것에도 가치가 있고, 그 조화에 행복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 이 서평의 첫번째 단락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 이 서평의 세번째 단락
이 책을 <시크릿> 옆에 꽂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다. 표지가 디자인과 색상이 아주 유사하다. <시크릿 아류>가 되고 싶었던 것일까 <속 시크릿>이 되고 싶었던 것일까.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24838185438514.jpg)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 이 서평의 두번째 단락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 존경하는 아버지와의 결속 때문에라도 나는 신과 돈 사이의 퍼즐을 풀어야겠다고 결심했다 (p38), 돈은 중립적 도구의 하나일 뿐이다... 돈이 없으면 인생의 핵심 분야인 관계, 정신, 건강, 영혼에 집중할 수가 없다.(p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