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이렇게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배우고 싶은 것도 많은 것인지...

나는 스스로를 고달프게 하는 능력을 타고 난 것은 아닌지 생각될 때도 있다.

우리 엄마는 내가 잘 이해가 안 된다고 대놓고 말씀하신다. 거참..

암튼, 평소에 배우고 싶던 바이올린.. 드디어 선생님을 만나서 연습을 하게 됐다.

8월 첫째주 부터 시작하기로 했는데, 그동안 배웠던 것 창피하지 않게 미리 연습 좀 해 놔야되겠다.

이렇게 할일이 많아서야..

바이올린의 선율은 뭐니뭐니해도, 역시 끈적한 레가토의 끊어질 듯하면서 이어지는 그 긴 호흡에 있다고 하겠다. 피아노는 한 번 치고 나면 그 음이 급격히 감소하는 반면, 현악기는 그 음을 길~~게 이어서 연주할 수 있다. 완벽한 레가토의 끈끈한 느낌. 가슴이 메어지면서 숨이 막히는 듯한 그 순간이 너무 좋다. 또, 굳이 들라면 음이 살아있도록 유지시켜주는 비브라토. 능수능란한 비브라토는 또 얼마나 사람의 심금을 울리는가.

물론 내가 그렇게 연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난 다만 팔을 움직이며 악보에 솔이 있으면 솔을 짚어서 활을 긋고, 라가 있으면 손가락을 바꾸어 라를 짚어서 활을 또 긋고.. 위 아래로 활 긋기 연습을 하는 거나 마찬가지다. ㅡㅡ; 웁스~

어서 열심히 배워서 비브라토도 배우고, 레가토도 배우고... 암튼 익숙하게 켤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고 싶다. (이런 마음이 변함이 없어야 할터인데...쯔쯧..)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weetmagic 2004-07-16 23: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이올린...전 왜 글케 안되던지요... 지금은 좀 더 배워둘걸 후회됩니다.
바이올린 소리는 너무 처절해서 싫어요...차라리 첼로, 비올라 ..더 좋은듯.....

Hanna 2004-07-16 2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실 저도 첼로 소리 좋아해요~ 근데 첼로는 비싸잖아요.. ^^; 글구 연주하기도 좀 더 어려울 것 같기도 하고.. 듣기는 중저음의 첼로소리가 정말 멋지요. 미샤 마이스키 아시죠? 전 그 사람이 연주하는 베토벤 소나타 3번인가? 4번인가.. 헷갈리는데.. 암튼 그 곡이 제일 좋아요.

호밀밭 2004-07-16 2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은 바이올린까지 배우시는군요. 피아노를 잘 치시니까 바이올린도 금방 배우실 것 같아요. 이미 어느 정도는 연주하시는 듯 하네요. 저도 뭔가 악기를 배우고 싶다는 마음은 있는데 과연 배우게 될 지 모르겠어요. 운동을 새로 시작하는 것처럼 무언가를 배운다는 게 참 어렵더라고요. 8월이 기대되시겠어요. 행복한 여름이 되시겠네요.

Hanna 2004-07-17 16: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ㅡㅜ 근데 바이올린은 그게 그렇지가 않아요. 피아노보다 훨 자세가 어려워서...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연주를 한다기보다..^^; 활을 그어대는 정도입니다. 근데 암튼, 배우게 되어서 즐겁긴 해요! 호밀밭님은 여유가 되시면 첼로하세요. (전 비싸서 악기 못삽니다..ㅡㅡ) 님과 분위기가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근데 첼로는 바이올린보다 줄이 두꺼워서 아마 손가락이 좀 아플지도.. 그래두요~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