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쾌한 성공사전 - 행복 디자이너 최윤희의
최윤희 지음 / 나무생각 / 2008년 5월
평점 :
제27차 와이즈멘 인천지방대회 준비위원회에 참석했다가 이번 대회의 주강사 '방송인 최윤희'라는 계획안을 보고는 이 사람이 누굴까 궁금해 했다. 한 분이 말씀하시길 '아 거기 아침마당 같은데 많이 나오는 여성분 있자나요' 하길래 더욱 궁금해져서 인터넷을 검색했더니 진짜로 눈에 많이 익은 한 여자가 등장한다.
지난 토요일 대회날 강사 최윤희씨의 강의를 들었다. 정해진 1시간동안 한 숨 돌릴틈 없이 청중을 휘어잡는 능력이 대단했다. 이렇게 재미있는 강의를 들어본 적도 별로 없을 뿐더러 이렇듯 강의를 집중도를 끌어 올린 강의도 흔치 않았다.
이번 지방대회의 기념품도 최윤희의 저서다. 바로 이 책 '유쾌한 성공사전'...
바로 책을 펴서 30분만에 읽었다. 그러나 그 속에 담겨져 있는 내용은 서양의 탈무드, 동양의 채근담과 비견될 만큼 지혜롭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 정해진 삶의 시간동안 행복과 불행을 선택할 권한은 바로 나 자신에게 있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필수적으로 지니고 있어야 할 인생여행의 준비물로서 저자는 이 책을 선물로 준다.
그리고 세상을 살다가 어렵고 힘들때 이 매뉴얼을 꺼내서 읽으면 해답이 나와 있을 것 같은 책이다.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만나는 예쁜 그림과 길지 않은 글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준다.
이번 지방대회는 최윤희 작가가 있어서 더욱 빛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