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 마케팅을 강력하게 만드는 스토리텔링의 힘
세스 고딘 지음, 안진환 옮김 / 재인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시장 경제 논리가운데 주목을 받고 있는 요소라 할 수 있는 마케팅과 마케터의 내막을 파헤친다는 소재를 담고 있다.
세스고딘은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라고 강변하는데 그 이유는 마케터는 스토리텔러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스토리텔러... 곧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라는 것인데 스토리텔러는 단지 시장 경제 속에서만 활약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정치에서도 그 속내를 드러내고 있고 사회 문화 속에서도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우리들의 삶 전체에 스토리 텔러의 움직임은 포착된다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 세스고딘의 이 책을 내가 사서 보게 된 것도 이야기꾼의 덫에 걸린 하나의 증명이라는 점에서 나 역시 스토리텔러의 피해자이자 나 자신을 속인 거짓말쟁이가 되고 만 것이다.
세스고딘은 새빨간 거짓말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