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쓰고 인사해요 세계는 내 친구 3
국립한경대학교 디자인학부 지음, 이혜경 그림 / 보림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는 모자를 유난히 좋아하는 편이다. 어디 외출을 할적엔 꼭 모자를 즐겨쓰곤 한다. 아기적에 아이의 뒷머리 한쪽이 유난히 납작한지라 그것을 커버하기 위하여 계속 모자를 씌우다보니 아이도 그것이 습관이 되었나보다. 그래서 꽤 커서도 아이는 외출하기전에는 꼭 모자를 찾곤한다. 때때 사계절 맞춰 구입해주는 것도 때론 버거워지려 하곤 했는데 마침 참 재미있는 책을 발견하였다.
아이가 아주 좋아하는 모자만 쭉 담겨있는 예쁘고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책을 처음 보자마자 눈을 반짝반짝 빛내는 것을 보니 아이들은 여전히 교훈적인 책보다는 재미있고 유쾌한 책에 대한 흥미가 더 강한가보다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책은 아이들의 흥미거리를 충분히 끌어당긴다.
일단 모자가 그려진 밑부분이 뚫려 있어 그곳에 아이의 머리에 얹어놓으면 정말 아이가 모자를 쓴 것 같은 포즈를 취할 수 있어 아이들은 재미있어한다.

 더군다나 모자는 그냥 모자가 아니라 각국의 그나라를 대표하는 전통모자들이다. 그래서 모자를 쓰는 재미와 그나라의 전통모자가 어떤 것인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다. 그리고 "모자쓰고 인사해요"라는 책의 표지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나라의 인사말도 적혀있다. 그러니까 아이들은 책의 모자를 직접 쓰고서 그나라의 인사말로 인사를 넙죽 하도록 유도하는 책이다. 놀이를 통하여 그나라의 특색과 전통을 엄마의 입을 통하여 간단하게 귀로 들으면서 아이는 행동으로 인사하며 모자를 쓰고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이것 저것 덤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이다.

 아이에게 세계여러나라의 느낌을 알 수 있게 해주기 위하여 각국의 국기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국기책을 하나 구입해주었는데 아이는 그런대로 국기들을 붙였다,뗐다 하면서 재밌어 하긴 하는데 그나라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들려주어도 아직 아이가 이해하기엔 역부족이었는지 그닥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태극기를 가장 좋아하게 되었고, 이웃나라들의 국기를 알아볼 수 있는 정도만 만족하고 있었다. 그래도 각나라의 전통과 그나라의 특색을 가르쳐 주고 싶긴 한데, 엄마인 내가 영 갈피를 잡질 못했으나 이책을 보니 어느정도 아이가 받아들이는 것을 보니 아~ 이것이구나! 라고 느꼈다.

 우리아이는 애국을 하는지라 모자중에 우리나라 갓이 제일 좋다고 한다. 그리고 부러 갓을 쓰고서 지아빠한테 달려가고, 나한테도 달려온다. 처음 갓을 쓰고 우리앞에 나타났을때 우리가 "심대감!"이라고 부추겨 주었더니 그소리가 엄청 듣기 좋았나보다. 항상 갓을 쓰고서 심대감이라고 불러달라고 한다. 그리고 아이는 러시아 모자가 좋다고 한다. 동물털로 만든 러시아 모자가 아주 따뜻할 것같다고 한다. 그리고 베트남 모자도 좋다고 한다. 베트남 모자는 더울때 부채로도 부칠 수 있고, 물을 뜰 수도 있다고 한다. 제법 책에 적혀 있는 글을 읽어준 내용을 잘 기억하고서 대답을 하는 듯하다.
이렇게 아이들이 재미와 흥미를 느낄때 살짝 가르쳐 주는 것들은 아이들은 용케 잘 기억하고 있는 듯하다.

 그리고 아이가 책모자를 쓰고서 엄마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구하니 엄마는 귀찮아도 아이는 항상 즐거울 수 있는 그림책이다. 디카다보니 마구 사진을 찍어줄 수 있어 그나마 다행스럽다. 오늘도 아이의 모자 쓴 포즈를 몇 장을 찍어주었다..^^



  대한민국 국기인 태극기를 가장 좋아하는 아이는 "심대감!" 이라고 엄마,아빠가 불러주는 갓도 덩달아 제일 좋단다. 애국하는 녀석이다..^^



 쓰면 많이 따뜻할 것 같아 좋다는 러시아 모자 "샤프카"다.



 반대로 더울때 부채질도 할 수 있고, 물도 뜰 수 있어 좋다는 베트남 나라의 "농"이란 모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