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cks Board Book (Board Books)
Byron Barton 글 그림 / Harper Collins / 199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앗!!
내가 누구서재에서 보고 덥석 구입을 했는지는 알길이 없으나......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관련책이라 일단 한권을 구입해보았다....
리뷰를 적으려니.....음....내가 첫번째네!!.....이런~~~
엄청 부담되는구만!!....ㅡ.ㅡ;;

남자아이들은 뭐랄까??.....섬세한듯, 예민한듯,까탈스러운면이 아주 많은 반면....또 어쩔땐 아주 과격하기도 하고...활동적이기도 하고...아주 능동적일때가 많다....키워보면 참 알수가 없다.....우리아들녀석은 두가지면모를 다가지고 있다....예민하고 겁이 많다고 생각했건만...가끔 하는짓을 보면 너무 과격하여 놀랄때가 많다....ㅡ.ㅡ;;....저것이 결국은 지가 남자라는걸 표현하고 싶었나보다란 생각을 하곤한다....

녀석은 장난감을 골라보라고 하면.....꼭 인형을 안아드는 녀석이다....아직 어린탓도 있겠지만...내가 그렇게 키운탓도 없지않아 작용을 하는것도 같다....아빠랑 놀면 몸싸움을 하다시피 하듯이 엄청 과격하게 놀지만....나랑 놀면 그냥 앉아서 얘길하거나...손잡고 쎄~쎄~쎄~를 하고 앉았으니 아무래도 여자아이같은 성향이 길러지지 않았나??란 죄책감도 든다....그리고 장난감코너에선 나도 모르게 인형을 안겨주었더니 녀석은 항상 인형을 덥석 안고 그냥 매장을 나온다....아이아빠는 칼을 사주고 싶어서 안달이 나있지만 나는 아직 어려 위험하다고 반대를 하고 나서니...아무래도 아이는 더욱더 여성스럽게 놀게 되었나보다..ㅠ.ㅠ

그래도 역시 아들은 남자가 맞나보다....아무리 내가 섬세한 장난감을 사다주고 섬세한 그림책을 보여줘도 요즘 부쩍 자동차나 팽이, 비행기를 좋아하는것 같다....비행기같은 경우는 비행기동요를 부를 목적으로 좋아하는듯해 보이지만....자동차종류는 그냥 지스스로 땡기나보다....주변에서도 나이가 꽤 어린남자아이인데도 어른인 나보다도 차종류를 훤히 꽤고 있는 아이를 여럿 보았었다...길거리에서 달려오는 자동차 앞모습만 보고서도 얼른 차종류의 이름을 알아맞추는걸 보고서 깜짝 놀랐었다....

그래서 우리아들도 차츰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듯하여 중에 이책을 한번 구입해보았다...자동차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다....자가용도 있고..택시도 있고..버스도 있고..봉고차도 있고...용달차도 있다...크게 나누자면 이러한 종류대로 나열이 되는데...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오로지 트럭에 관한 종류만 여러가지 나열되어 있다....이제 아들녀석도 어느정도 인지력이 늘었으니 세부적인 종류도 익혀야될것 같단 생각이 앞서는데...이책이 참 적당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이책은 도로위를 달리는 트럭부터 시작을 해서...터널을 지나는 트럭도 나오고..다리위를 지나다니는 트럭도 나오면서...빵을 실어나르는 트럭,신문을 배달하는 트럭,신호등을 고치는 트럭,기름을 배달해주는 트럭시멘트를 만들어 작업하는 트럭등 열가지 트럭의 종류가 나온다...달리는 자동차종류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트럭의 종류가 이렇게 많았다는것을 알면 아이들은 재미있어 할것 같다... 색깔도 아주 선명하여 어린아이들에겐 색감을 익힐수 있는 기회도 될것이며...또한 이책은 튼튼한 보드북이어서 어린아이들이 웬만해선 파손하기가 힘들다...^^

어린이 외서 그림책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중 저렴하면서도 튼튼한 이책을 한번 구입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