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그리자 - 김충원의 미술교실 김충원 미술교실
김충원 글.그림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199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몇개월이었는지 잘은 기억이 안나는데....한번은 이웃에 사는 형네집에 놀러갔다왔었다...울애기보다 한살 많은 세살짜리 아이였는데...이아이는 자기 스케치북에 자기 크레파스로 쓱쓱 그림을 그렸다....여기저기 다 똑같은 번개(?)그림이었다...번개그림 몇번 쓱쓱하고나선 자기엄마한테 크레파스를 쥐어주면서 그림을 그려달라고했다...그애기엄마는 아주 난처해하면서 자기는 햇님밖에 못그린다고 맨날 햇님만 그려줘도 그아이는 맨날엄마한테 그림을 그려달라 졸라대어 난처해죽겠단다....옆에서 나도 그림을 잘 못그리는지라.....그아이의 엄마심정을 동정하였더랬다.......그런데...그러고 며칠후...우리아이도 그집을 다녀온후로 자꾸만 스케치북에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려대기 시작했다....우리아이도 아직 어린터라...줄곧 번개그림을 그려대면서 연신 나에게 크레파스를 쥐어주면서 무언가를 그려달란다...그림엔 문외한인 나!! 어찌해야할지 몰라 난감해있던차에...'김충원의 미술교실'의 책이 눈에 띄어 구입했다...

특히 이책은 과일,열매등 주로 우리아이가 먹는 음식들이 많아서 더욱더 마음에 들었다....우리민이는 먹는것에 관심이 많아서 과일그림을 아주 좋아한다....그런아이앞에서 자랑스럽게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앞에서 그려대니 무척 좋아하면서 자꾸 나에게 크레파스를 쥐어주면서 쉬지를 못하게 만든다....참 잘샀다는 생각 여러번 했다...그리고...그림을 못그리는 나이지만...내가 어릴적에도 이런책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라고 생각했다....굳이 미술학원을 안가더라도 그네들 비슷하게 얼추 흉내를 내면서 좋아했을텐데 말이다...나는 그때 미술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을 엄청 부러워했었다....그래서 유독 아이가 그리는 그림에 대해서 관심이 더 많아지는것인지도 모르겠다...어쨌든 이책 덕택에 엄마로서의 체면이 서는것 같아 고마울 따름이다...

1분중 1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