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와 함께 160121

- TV 시청

 

어제 밤에 아이가 케이블 TV 방송을 보겠다고 하여, 아이와 함께 추운 날씨를 뚫고 할머니 댁으로 갔다. (우리 집에는 TV가 없다.) 막상 예상했던 시간에 TV를 켜니 기대했던 만화영화를 하지 않았다. 종영되었던 것이다.

 

위의 일이 나의 어렸을 적 모습을 떠올리게 하였다.

 

지금은 TV를 보지 않지만, 대입 시험을 앞두고도 TV를 완전히 끊지 않았고, 특히 초등학교 시절에는 테돌이라고 불릴 만큼 TV 시청이 많았다. 그러나 총 TV 시청 시간이 지금 아이들과 비교하여 많았는지는 모르겠다. 그 당시에는 어린이 대상 방송 시간이 정해져 있었고, 채널권도 어른들에게 있어서 보고 싶다고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

 

내가 보고 싶었던 TV 프로그램 중의 하나는 디즈니랜드였는데, 이것이 일요일 아침 6시 조금 넘어서 방영했다. 학교도 가지 않는 일요일 새벽에 일어나 TV를 시청하고 다시 잠을 잤기 때문에, 어머니께서는 TV 보는 성의로 공부를 한다면 크게 성공할 것이라고 하셨다.

 

마지막 회를 꼭 보고 싶었지만 보지 못한 만화 영화가 있다. ‘은하철도 999’. 마지막 회를 제외한 은하철도 999’는 봐도 그만 안 봐도 그만이었다. 그러나 마지막 회는 꼭 보려 했는데, 그만 사정이 있어 못 봤다. 이 만화 영화는 재방송도 있었는데, 막상 종영을 하고 나니 재방송도 없었다. 나는 너무나 궁금해서 방송국에 전화를 했었다. 종영한 것을 알고 있지만, 마지막 회는 재방송을 해 주든지, 아니면 어린이 날, 성탄절 같은 때에 특선 만화로 마지막 회를 방영해 달라고 부탁했다. 나의 부탁은 이뤄지지 않았다. 지금까지도 마지막 회가 궁금하다.

 

아이가 보려했던 만화 영화는 아이엠스타’ (원제는 アイカツ)이다. 이 만화 영화 이야기 끝에, 듀엣 가수로 활동하던 여자 가수 두 명이 팀을 해체, 각자의 길로 가기로 결정하고, 마지막 무대를 갖는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머릿속에 떠오르는 듀엣이 있었는데, ‘핑크 레이디. 일본 여성 그룹이었는데 우리나라에는 ‘Kiss in the dark’라는 노래로 인기를 끌었고, 우리나라 공연 후 해체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16-01-21 17: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리집 딸들도 <아이엠스타>를 좋아합니다^^
서점에 데리고 가면 꼭 요시리즈 만화책을 사달라고 하여 몇 권을 사주었네요
전 그저 만화책만 있는줄 알았더니 TV에서도 방영을 했었군요?
곁에 있는 딸에게 물어보니 종영된걸 알고 있네요^^

마립간님의 따님은 참 행복하겠구나!싶어요
TV가 없어도 추운 날씨에 좋아하는 만화를 보여주려는 아버지의 마음이 좋네요^^

마립간 2016-01-22 08:39   좋아요 2 | URL
어려운 사회 환경, 가정 환경 때문에 제가 부모님께 기대했지만 받지 못했던 것들을 아이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제가 더 행복감을 느낍니다.

하양물감 2016-01-21 18: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월에 극장판 개봉한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딸. ㅠㅠ

마립간 2016-01-22 07:52   좋아요 1 | URL
만화책과 (여성용) 딱지 구입으로 꽤 많은 비용을 지출했는데,^^ 영화비까지 지출해야겠군요.

cyrus 2016-01-21 1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렸을 때 만화를 꼬박 챙겨봤는데 이상하게도 결말이 생각나지 않아요. ‘은하철도 999’ 결말을 본 건 확실히 기억납니다. 그런데 무슨 내용이었는지 모르겠어요.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열린 결말이라고 하더군요. 연도가 정확하지 않지만, 1997~1999년 사이에 방영했습니다. 그때 제가 초등학생이었으니 세월이 지나게 되니까 사소한 것들이 다 잊혀지는 것 같습니다.

마립간 2016-01-22 07:55   좋아요 0 | URL
1990년대 말에 방송했던 사실은 몰랐네요. 알았으면 찾아서 봤을텐데. 그때는 이미 TV 없이 지내던 시절이라.

2000년 이후 인터넷을 통해 줄거리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기회가 되면 마지막 회는 꼭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