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내 컨디션이 안 좋았다. 그러다가 2시경부터는 자리에 앉아 있는 것도 너무 힘들었다. 퇴근 시간은 아직인데 팔다리가 내내 아팠다. 워낙에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편이라 다리가 자주 아팠는데 오늘은 유독, 게다가 팔까지 아픈 게 아닌가. 컨디션이 너무 바닥을 치니까 이러다가 땅바닥과 또 헤딩할까 봐 칼 퇴근을 감행했다.  

병원에 들렀다가 약 다 떨어지자마자 오지 않았다고 혼 좀 나고...;;;;; 처방전을 받았다. 

그도 그럴 것이, 철분제 다 먹고 집에 있는 철분제를 먹었는데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이다. 약국 가서 물어보니 함량이 너무 미달되어 있어서 통에는 하루 2알씩 먹으라고 되어 있지만 8알은 먹었어야 했단다. 그랬구나. 어쩐지... 

지난 주에는 큰언니가 내 앞으로 화재보험을 가입했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도 꼬박 1년이 된 게 아닌가. 진즉에 말해주지... 

그래서 부랴부랴 영수증들을 챙겨 보았다. 작년 가을에 치과 진료 받은 거랑 5월에 내과 진료 받은 거랑 6월에 정형외고 진료 받은 거랑 다 청구할 생각이었는데, 설계사와 통화해 보니 치과는 해당 안 되고, 진단서 발급하는데 만원인데 정형외과는 금액이 진단서 값 제외하면 5천원 조금 못 되는 금액이란다. 안 그래도 불친절한 그 병원은 다시 가기 싫었으니 그냥 패쓰. 

이것저것 제하니까 금년 5월에 진료받은 것만 해당되게 생겼다. 해당되는 서류 열심히 받아 적었는데 한 번에 통과됐음 좋겠다. 별것 아닐 텐데 괜히 긴장됨... 

그나저나, 팔다리가 너무 아파서 혈액순환제도 추가로 지었는데 가만히 생각해 보니 삭신이 쑤시고 열도 나고 머리도 아픈 게 몸살 같다. 멀리 갈 필요도 없이 지난 금,토요일에 내 체력은 고려 않고 너무 많이 걸었다. 이 더운 날씨에. 결국 즈질 체력 때문에 몸이 탈난 것이다. 에잇, 발바닥도 아프고 귀도 아프고 손바닥도 아프다. 별꼴이야...;;;; 

갖고 있는 보험은 메트라이프 종신 보험 하나였는데 실손 보장되는 현대화재보험이 생겼으니 혜택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종신 보험을 해지해야 하나 고민이 된다. 약관을 좀 찾아봐야겠다. 최고로 보험료 쌀 때 가입해서 월 33,000원짜리인데 10년을 부었지만 도대체 써먹을 데가 없다. 죽기 전엔 그닥 쓸 일이 없어 보인다. 이걸 메트 직원한테 물어보면 안 되겠지...;;;;; 

암튼, 몰랐는데 내역을 쭈욱 뽑아보니 은근 병원 지출 금액이 많았다. 건강보험 민영화되면 그냥 죽게 생겼다는 소름이 다시 한 번 돋는다.  

덧) 한의원에서 진료 받고 약 지어도 해당 되나? 그걸 안 물어봤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희망꿈 2010-07-13 0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험혜택을 보는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ㅠㅠ
어떻게 하나요? 몸이 제대로 탈이났네요.
저도 요즘 몸살때문에 좀 힘든데요.
아무래도 날씨 때문인지 주위에 그런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손발이 저려서 힘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영 안가고 좀 쉬려구요.
마노아님도 몸조리 잘하셔서 빨리 건강 회복하세요.

마노아 2010-07-13 09:21   좋아요 0 | URL
팩스로 신청하고 왔는데 어찌 나올지 모르겠어요.
귀찮지 않게 잘 넘어갔음 좋겠어요.
어제는 너무 아파서 끙끙 앓았는데 땀 빼고 일어나니 오늘은 한결 개운해요.
꿈님도 건강 잘 챙기시고요, 더운 여름에 우리 지치지 말아요~

마녀고양이 2010-07-13 0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화재보험이면 의료 실비 보험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거 은근히 까다로와서. ㅡㅡ;;
그런데 철분제 8알을 어떻게 먹는대여? 으아..... 거기다 저는 철분제 종류를 막론하고 먹으면 위장 장애가. ㅠㅠ

건강 조심하시고, 빨리 나으셔염!

마노아 2010-07-13 09:23   좋아요 0 | URL
이거 많이 까다로워요? 처음 상대하는 거라서 아직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철분제는 어제 병원에서 한 달치 지어왔는데 나중에 다 먹고 나면 요번에 먹다 만 것 다시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확실히 철분제가 위장 장애를 가져오는 것 같아요. 변비도 불러오고..ㅜ.ㅜ
필승의 각오로 건강을 챙기겠습니다. 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