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이불 비룡소의 그림동화 59
앤 조나스 지음, 나희덕 옮김 / 비룡소 / 200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희덕 시인의 시집을 산 날, 나희덕 시인이 번역한 동화책이 같이 왔다. 꼭 한 쌍처럼. 

새 이불이 생겼다고 좋아하는 아이. 언뜻 보고는 발가벗고 있는 줄 알았다. 알고 보니 잠옷인데, 우리네 내복처럼 생겼다. ㅎㅎ


 

 

이 이불은 특별한 이불이다. 엄마와 아빠가 만들어주셨는데 아이가 어릴 때 쓰던 헝겊들을 모아서 만든 재활용 이불! 

태어나서 처음 썼던 커튼, 침대이불, 그리고 아기 때 입던 잠옷까지 곳곳에 깃들어 있다.  

이불 저쪽은 세 살 되던 생일날 입었던 윗옷으로 만들었고, 이불 이쪽은 아이가 가장 좋아하던 바지로 만들었다. 

모두가 너무 작아진 옷들. 엄마가 샐리를 만들 때 썼던 헝겊도 여기 어디쯤 있을 것이다. 

얼라, 샐리는 강아지가 아니라 강아지 인형이구나!
 



오늘 밤은 잠들 수가 없을 것 같다. 

이불이 마치 작은 마을 같아서. 

그 마을을 돌아다니며 놀고 싶은 충동까지 인다.
 



 그런데, 샐리가 보이지 않는다. 이럴 수가!



 어디 있니, 샐리?! 누군가 데려가기 전에 찾아야 할 텐데...



 샐리가 이 꽃밭에 숨어 있다면 찾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닐 것이다. 대체 어디 있니, 샐리?!



 무시무시한 터널에도 샐리는 없었다. 이 숲속은 터널보다도 더 무섭기만 하다.



 아, 절벽 아래서 드디어 샐리를 찾았다. 요런 개구쟁이! 거길 어떻게 내려간 거니?



아하, 거긴 절벽이 아니라 침대 아래였구나! 

 조각 이불이 만들어준 멋진 꿈과 환상이었다.  

정말 아이와의 추억이 깃든 헝겊으로 새 이불을 만든다면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멋진 선물이 될 것 같은데... 

이거 퀼트도 배워야 하는 게 아닐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진주 2009-02-25 2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이뻐라...
제 친구도 늦둥이를 가졌는데,
임신기간 내내 조각이불을 만들더라구요.
아기가 다 커서도 덮을 수 있도록 아예 큼지막하게 만들었는데
그 긴긴 작업과정을 옆에서 보기만해도 완전 질리더라니까요.
그런데 완성된거 보니까 눈물이 날만큼 탐났어요..
더구나 예쁜 아가가 이불 덮고 쌔근쌔근 잠든 거 보니까
내 친구 너무 장해 보였어요.
나는 그런것도 하나 못 해주고 우리 애들 기다렸나
싶어 좀 미안해지기도 하고...
마노아님도 나중에 한 번 도전해보세요.
아기 기다리는데 좋은 추억이 될거예요^^

마노아 2009-02-25 23:56   좋아요 0 | URL
시집 가기 전에 퀼트를 배우는 겁니다. 근데 다 배우고, 조각 이불도 만들어놨는데 임자가 안 나타나면..ㅡ.ㅜ
제 지인도 아기 손싸개랑 이불이랑 이것저것 신생아 용품을 다 직접 만들더라구요.
아기 딸랑이까지요. 태교 차원에서 하던데 무척 고생스러워 보였지만, 완성품을 보니 막 부러워지더라구요.
아가가 엄마 사랑을 받고 무럭무럭 자랄 거예요. ^^

프레이야 2009-02-25 2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퀼트 하는 나비님 생각이 나요.
이 그림책 저도 좋아하는 거에요. 꿈의 이불이죠.
근데 나희덕님의 번역인 줄은 몰랐네요. 음^^

마노아 2009-02-25 23:56   좋아요 0 | URL
저도 나비님 생각이 났답니다.
가만 보면 시인들 중에 번역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며칠 전엔 신형건 시인 번역 동화를 보았어요.
하긴 소설가 중에도 번역하시는 분들이 계시지요. 김연수 작가도 그렇고...
두루두루 부러워요. ^^

순오기 2009-03-01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그림이 환상적이네요. 멋져라~~~~

마노아 2009-03-01 15:54   좋아요 0 | URL
이 책 보니까 퀼트 배우고 싶어지더라구요. 퀼트로 만든 자그마한 손가방이 있었거든요. 제가 생리대 두 개씩 넣어서 들고 다니던. 근데 중국 가던 날 비행기에 두고 내렸어요. 그 후진 비행기에... 엉엉, 아까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