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도 그런 지 모르겠지만, 나는 아침 일찍 뭔가 안 좋은 일로 하루를 시작하면 하루종일 일진이 사나울 때가 많다.  그래서 부러 조심하려고도 하지만, 그럴 수록 뭔가 더 일이 꼬인다.

오늘 아침은 그넘의 연금 전화로 시작했다.  행정실의 업무 착오로 호봉 계산이 잘못 됐고, 그 때문에 푼돈으로 받아 목돈으로 갚은 일화는 지난 4월의 이야기.

그리고 작년의 잘못 계산된 호봉으로 책정된 국민연금 부족분을 더 입금하란 얘기가 오늘 나왔다.

과연 나 늙어서 제대로 받을 지 알수도 없는 그 돈보다 지금의 내게 더 긴하게 쓰일 이십 여 만원. 미안타 소리도 않고 오히려 학교 측이 손해라는 식으로 말한 그 사람 참 얄미워서 더 열받아 버렸다. (솔직히 학교 돈을 내는 것도 아니면서 학교가 뭔 손해란 말이냐, 버럭!)

암튼, 그리고 고추 사건으로 안 그래도 엄마한테 깨짐. 청양 고추 기껏 말려놓은 것 잃어버렸다고... 흑흑... 할 말이 없음.

여기까지가 외출 전의 일이다.

맡겨놓은 속옷 찾으러 백화점 가면서도 난 정말 조심스러웠다.  그런데 아뿔싸!  백화점에 도착하니 오늘 휴일이란다.  헉... 원래 '월요일'은 쉬는 날인가???

허무했다.  오늘따라 발 아픈 샌들 신고 나와서 걷는 것도 힘들었고, 가방에 선물할 책이 들어 있어서 얼마나 무거웠는지 모른다. 날 더운 것도 물론이고.

두려웠다.  오늘의 삽질이 여기서 끝이 아닐까 봐.  뭔가 한 건 더 남았을까 봐 나는 정말 두려웠다.

아무튼... 남대문에 들러 심부름할 물건을 받아서 가게로 직행.  가게에서 물 두컵 마시고 다시 사당 역으로 향했다.

총신대입구에 도착했을 때 전화가 왔다.  나와 만날 K언니의 전화.  저 다음에 내려요~ 하고 끊었는데, 표를 내고 역 위로 올라가는데, 도무지 출구를 못 찾게는거다.

여기서 자주 만났는데 왜 이렇게 낯설까.... 도저히 안되겠어서 다시 전화를 했다.  몇 번 출구인지 물으려고...

근데... 언니가 전화를 받는 순간 떠올랐다. 우리의 약속 장소는 사당이 아니라, 총신대 입구 태평백화점 앞이라는 것을....

나... 또 삽질했구나... 흑흑...

난 그냥 길치의 문제가 아니라, 머리가 너무 나쁜 게 아닐까 라는 자학 모드로 변신.

총신대 입구에선 태평백화점 반대편으로 나가주는 센스하고는...ㅜ.ㅜ

정말, 힘든 하루였다.  발도 퉁퉁 부었고....

언니 만나고 나서 보니, 가지고 가려고 맘 먹었던 "안녕 데이빗"도 안 들고 나가고...ㅠ.ㅠ

엉엉... 내일은 반성의 의미로 집순이 해야겠다.  집 나가는 게 두렵다.  터얼썩.....ㆀ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7-07-24 08: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생하셨네요.
푹 쉬셨나요?
저는 잠이 잘 안와 새벽에 깼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마노아 2007-07-24 10:32   좋아요 0 | URL
피곤해서 금세 잠 들었어요. 민서님 불면의 밤을 보내셨군요.
오늘은 잠이 잘 올 거예요. 우리 멋진 하루 보내요^^

무스탕 2007-07-24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뭐 하고 계세요? 날씨가 아침부터 별로 안 이쁘구만요 ^^
저는 오늘 친구들을 만나서 '트랜스포머'를 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저녁 먹고 올 계획이에요.
햇볕이 쨍쨍하지 않아서 좋기는 합니다만 비가 오는건 귀찮아요 -_-
마노아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마노아 2007-07-24 13:27   좋아요 0 | URL
내내 청소하고 설거지 마치고 차가운 커피 한잔 타고서 이제 컴퓨터 앞에 앉았어요.
서재 글이 무려 토요일부터 밀려 있답니다. 찬찬히 보려구요^^
무스탕님 영화 재밌게 보고 오셔요~

비로그인 2007-07-25 15: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서 부러 조심하려고도 하지만".....에서. '부러'는...낯설은 표현입니다.
그것은 '일부러'와 같은 뜻입니까? (긁적)

마노아 2007-07-25 16:01   좋아요 0 | URL
부러 : 실없이 거짓으로
일부러 : 특히 일삼아. 또는 마음을 내어 굳이
제가 쓴 표현은 '일부러'가 맞는 표현이겠네요. 전 주로 '부러'라는 말을 더 선호해 왔어요. 어감이 그게 더 좋아서요. 이젠 좀 구별해서 써야겠습니다^^;;;

비로그인 2007-07-25 16:42   좋아요 0 | URL
부러...부러....저는 너무 낯설어서, 아직 감이 안잡힙니다.^^;
어디다 써야 할까...? (긁적)

마노아 2007-07-25 17:42   좋아요 0 | URL
저는 언제부터 이런 단어를 쓰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전에도 어떤 분이 낯설다고 했었는데 많이 쓰는 표현이 아닐 수도 있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