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없어도 먹고 살 수 있습니다
요시나가 후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일본으로 출장을 가는 남편.. 동행이 일본파라서 별 어려움이 없겠지만 그래도 일 끝내고 남은 시간 틈틈히 일본을 느끼고 왔으면 싶었다. 그래서 가이드북하나 찾던중 눈에 들어온 이 만화책..

"일본 맛집 가이드북으로도 활용 가능한 실속 있는 한권!  이야기에 등장하는 가게들은 모두 실제로 있습니다.."

제목과는 다르게 맛집가이드북으로 활용가능하다는 소리에 주문을 해서 오늘 받았다.   읽는 내내 뱃속에서 요동을 치고 있다.

첫장.. 일 프리모의 식단을 보면서 늘 먹고 난 후에야 사진 찍는걸 잊어 버렸다고 얼버무리시던 로드무비님이 생각나 한참을 웃었다.  그리고 나온  홍유 물만두... 어찌 웃지 않을 수 있을까...

이 많은 음식점 중에서 제일 입맛 댕기는건  베이글... 배꼽베이글이었다.

난 빵중에서 베이글을 제일 좋아한다.. 아무것도 없이 질긴게 뭐가 맛있냐고들 하는데 난 베이글의 그 씹히는 고소함을 좋아한다.. 아 베이글 먹고 싶다.     당장 집에 가는 길에 베이글 하나 사서 물고 가야 겠다...먹고 죽은 귀신은 땟깔도 좋다는데 Y나가는 얼마나 땟깔이 좋을지 궁금하다...

우설이니 해서 섬뜩한 재료도 많이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침 흘리면서 봤다.. 맛있는 음식이 눈앞에 펼쳐져 있으면 정말 사랑도 필요없겠다.   나는 저렇게 맛난 음식 찾아 다니는 열정은 없지만 그래도 맛있다고 소개되는 집은 눈여겨 보는 편이다.. 언제 그쪽으로 지나칠때 들려 보려고...그런데 저렇게 맛있는 집을 찾아 입을 호강시켜 주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행중에 짬을 내어 맛난 음식을 먹고 오길 기대하면서 짐가방꾸릴때 제일 준에 들어오게 넣어 줘야 겠다.

아~ 86p 첫번째 줄... 『안녕하십니까』짤렸다.      행복한 하루를 L.J.Y

p.s  이 책은 절대로 밤에 보면 안된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weetrain 2005-10-10 17: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베이글...베이글...ㅜ.ㅜ

검둥개 2005-10-10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베이글 먹다 이빨 떼운 거 뽑혀서 얼마나 고생했는데요. ㅠ_ㅠ 그래서 인제 베이글 못 먹어요. 흑흑 맛있는데...

인터라겐 2005-10-11 0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그렇게 큰 아픔이.. 검둥개님.. 어쩐데요.. 이 맛나는 베이글도 못먹다뉘....
단비님.. 베이글 베이글... 전 어제 먹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