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간만에 글이라는 걸 써봤어요. 한참을 두고 고민하고, 생각하는 제 모습이 무릇 어색하게 느껴지는 걸요. 제 삶을 읽고, 그리고 저 자신을 읽는 일에 그동안 너무도 무심했다는 생각에 미안한 마음듭니다. 얼마 전 읽었던 <기도의 사람 토머스 머튼>이란 책에 이런 구절이 있어 참 좋았드랬어요. 옮겨 적어봅니다.

"지금 내게 글쓰기는 참된 침묵과 홀로 있음으로 이끄는 하나의 통로다. 나는 글쓰기가 기도생활에도 도움이 됨을 안다. 글을 쓰기 위해 앉으면 내 안에 있는 거울이 놀라울 정도로 깨끗하고 깊고 고요해서 애쓰지 않아도 거기 비친 하나님을 즉시 만날 수 있다. 하나님은 내가 글을 쓰는 동안 마치 그 오심을 알아차리지도 못하는 사이에 내게 가까이 다가오시는 것만 같다."(102쪽)

 

 부러웠어요. 글쓰기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다니요! 얼마나 깨끗한 거울이 되었길래요. 저는 비록 깨끗한 거울은 못되어도 진작에 글을 끄적이곤 하였는데 그 분의 현존을 감지하지 못했네요. 게다가 오랜동안 게으름으로 인해 단필하고 있었으니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오늘 이 새벽 나직하게 다짐하고 잠을 청해요. "저도 글쓰기를 통해 당신을 만날 수 있도록 도우소서. 그보다 먼저 저의 글이 마음을 닦고, 가꾸는 것이 되어 변변한 색경이 되게 해주소서."

 당신, 그리고 모든 당신께 이 새벽, 작은 심정을 이렇게 나눕니다. 오늘도 마음 건사!, 이만 총총.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8-07-27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변변한 색경 하나 마련하기 위한 글쓰기, 저도 오늘 마음 건사 잘 하고 자렵니다.
바람결님 글속엔 늘 말로 다 못할 잔잔한 물결이 위로와 기쁨과 용기를 줍니다.^^

바람결 2008-07-29 21:20   좋아요 0 | URL
어줍잖은 글이라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되려 혜경님의 좋은 마음이 제 글의 바탕이 되는군요.
글이라는 것이 결국 누가 쓰느냐 보다는 누구에게 읽히는가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재삼 생각해봅니다.
늘 고마운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