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혼란의 시대, 한 명의 종교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혼탁한 종교로 가득찬 시대, 한 명의 그리스도교인으로 살아간다는 어떤 의미인가? 

타매의 대상으로 전락해버린 그리스도교의 구도자로 살아간다고 하는 것은 또 어떤 의미인가? 

온갖 무성한 신앙론이 쏟아져나오는 이 순간에도 나는 여전히 방황하고 있다. 

수많은 말들(신앙언어) 속에 담긴 욕망에 몸서리치며, 나는 여전히 머뭇거리고 있다.  

주어진 시간은 이제 단 2개월, 소스라치게 짧은 시간이다. 나는 두렵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겨울나무 2009-03-01 2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합니다.
참 힘이 드네요.
제가 아직 부족하기 때문이겠지요.
처음 마음 잊지 않음이 참 자유함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