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는 않았다.

길을 걷다 문득 뒤를 보았을 때,

그곳엔 다른 누구도 없었다.

그리하여 나는 걸었고

정처없이 걸었다.

쉽지는 않았다, 지금의 선택은.

피 철철 흘러내리던 가슴이

여전히 그대로일지도 모르는데,

나는 또 하늘을 보았고,

하늘엔 여전히 네가 있었다.

쉽지는 않았다.

저기 머언 길 끝 바라보는 일은.

눈을 뜰 수도 없었다.

이제는 나는 눈 뜨고,

손비비며 걸음을 뗀다.

하늘은 높푸르고,

땅 디디고 나는 나는,

되돌아간다.

지나왔던, 또는 오래 전에 머물렀던 곳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