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루 멀어져 간다. 내뿜은 담배연기처럼 작기만한 내 기억속에 무얼 채워 살고 있는지  점점 더 멀어져 간다 머물러 있는 청춘인줄 알았는데   비어가는 내 가슴속엔 더 아무것도 찾을수 없네  계절은 다시 돌아오지만  떠나간 내사랑은 어디에~  내가 떠나 보낸 것도 아닌데 내가 떠나온 것도 아닌데  조금씩 잊혀져 간다 머물러 있는 사랑인줄 알았는데  또 하루 멀어져 간다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난 서른을 이야기할때 다른 말보다도 이 노래를 그냥 읊조리곤 했다. 김 광석 그의 노래를 안주삼아 난 서른을 맞이했다. 이제 서른의 추억도 잠시 지나간 시절, 난 가끔  그 시절 나의 이별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기곤 한다. '그래, 그때는 매일 이별이었지.'

송강호 왈 ' 광석이는 왜 이리 빨리 죽은거야? ' 그래, 나도 그렇게 생각해. 하늘을 본다. 그냥 씁쓸한 마음에, 눈이 오고 있구나...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나는 행복해 2004-01-18 1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른이 된다는 것, 정말 김광석의 노래에서나 느낄 수 있었던 것인데.....어느덧 내가 서른이 되었군요,. 이제는 하루하루를 책임지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생각이 절실해지네요.

잉크냄새 2004-01-18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살면서 인정하기 싫었던 나이... 스물 셋, 서른....

paviana 2004-02-14 0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끔 노래방에서 '서른즈음'을 부릅니다.지나간 세월은 항상 아름답게 기억되나 봅니다..지금은 힘든 이 시간도 세월이 지나게 그렇게 기억될까요? 송강호의 '광석이는 왜 이리 빨리 죽은거야?'라는 말을 기억하고 계시는 분이 있군요. 저에게는 <아프냐 나도 아프다>에 버금가는 명대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