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우와 직녀가 분수 때문에 싸웠대 - 분수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5
이안 지음, 김창희 그림, 한지연 수학놀이 / 동아엠앤비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이 오자 마자 우리 딸이 먼저 달려들어 한자리에서 뚝딱 읽어 버리네요.제목에서부터 흥미가 생기는 책이다.
도대체 분수가 뭐길래, 그 사이가 좋은 견우와 직녀가 싸우게 된 걸까?
1학년인 아이가 있어 분수를 어떻게 가르칠까 잠시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며 이렇게 접근한 수도 있었네 하며 한숨 돌렸다.
게다가 엄마표 수학놀이가 함께 있어 한동안은 재미있게 아이들과 함께 놀이식수학을 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수학 동화같은 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억지스러움으로 얼굴을 찌푸렸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나름 잘 짜여지고 편집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기분 좋게 읽었다.
수학개념을 인지시키고 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게 자연스럽게 동화와 어우려지게 잘 만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구름 박사님~ 날씨 일기 쓰세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과학도서관 3
줄리 해너 외 지음, 페이지 빌린-프라이 그림, 이수영 옮김, 허창회 감수 / 봄나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름도 각각 이름이 있고 특징이 있는 것을 보면 당연히 구름에 관해 연구하는 과학자가 있을 텐데, 왜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이 있을 거란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구름과학자 루크 하워드의 어린시절 이야기와 날씨 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날씨와 구름에 대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의도와 취지가 매우 좋다. 하지만, 이런 류의 책을 읽을때 아이들의 모습을 잘 보면, 동화만 쏙 빼서 읽느라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학습적인 메시지는 거의 전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 경우를 생각하고 만든 책일까?
구름과학자 루크에 관한 동화 속에 날씨 일기를
삽입해서 흥미를 끌고 있다.
아, 이렇게도 일기를 쓸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말이다.
사소한 것 하나 하나 관찰하는 태도의
중요성도 느껴진다.
아마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가 먼저 "엄마, 나도 날씨 일기 쓸 거에요"하며 일기장을 가져 올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사람, 이태석 햇살 담은 아이 1
서영경 그림, 정희재 글 / 주니어중앙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전에 이태석 신부님의 다큐영화를 본 적이 있다. 그때 난 이태석 신부님의 삶에 감동 받고 크리넥스 휴지 20장 쓰면서 영화를 보았다.
그렇게 훌륭하신 분을 왜 그리 일찍 데려가셨는지, 지금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수단의 할머니가 나를 먼저 데려가지 왜 할 일이 많은 그 분을 먼저 데려갔냐며 우는 장면이 눈에 선하다.  그렇게 알게 된 이태석 신부님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더 많이 찾아 보고 느꼈다.

  8살짜리 딸에게도 그 분의 훌륭하시고 참된 삶에 대해 이야기를 해 주고 싶어 그냥 어른들이 읽는 책을 읽어줄까 하고 있던 차에 주니어 중앙에거 아이들에게 읽힐 수 있게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사람 이태석>을 출간했다 하기에 정말 반가웠다. 책을 신청해 두고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그분의 이야기를 딸에게 해 주고 싶어서 말이다. 놀이터에 있다가 택배 아저씨께 책을 받았는데, 아이들 노는 내내 놀이터 벤치에서 엉엉 울며 읽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보든 말든 흐르는 눈물을 어찌할 수가 없었다. 다 아는 이야기인데 왜 자꾸 눈물이 나는지 말이다.
지금은 딸아이가 이 책을 혼자서 책갈피를 끼워가며 읽고 있다. 이태석 신부님의 다큐를 다시 한번 보여 달라며 떼 쓰고 있다. 동화책이라기에 내용이 너무 가볍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고학년 수준의 선에서 만들어진 것 같아 걱정을 덜었다.

  이태석 신부님의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직접 이야기해주듯이 구어체로 말하고 있어 편하게 느껴진다. 중간 중간 삽입된 그림이나 사진도 이해를 돕는다. 현실감이 충분이 느껴진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상에 우리와는 다르게 매일 매일 고통받고 죽어가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간접적으로나마 현실감 있게 느끼는 순간이다. 그냥 그런 사람들이 살고 있구나 에서 그치는 우리네 삶과 달리 그들을 위해 뭔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직접 뛰어든 신부님의 삶에 경이를 표한다.
  한센병에 걸린 사람들을 꺼려하지 않고 치료하는 모습, 수단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직접 학교를 세우고 교사가 되어 가르치는 모습, 전쟁 속에서 거칠어질 때로 거칠어진 아이들을 위해 밴드를 만들어 음악 치료를 해 주는 모습 등

  신부님이 가진 여러 모습에 정말 정말 깜짝 놀란다. 어찌보면 정말로 재능있는 한 사람이었구나 싶지만, 이건 깊은 사랑이 만들어낸 결과가 아닐까 싶다. 그들을 진정으로 사랑하기에 그런 재능이 빛을 발휘한 거라 해야 맞을 것 같다. 신부님은 돌아가셨지만, 한국으로 유학온 수단의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꼭 신부님 같은 사랑을 수단에 가서 실천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우리도 신부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행복해 지는 방법을 배워가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이가 생기면 함께 도서관에 가서 책을 보는 그런 사이가 되었으면 꿈을 꾸었다. 그런데, 이제 그 꿈이 눈앞의 현실로 다가서려 한다. 행복한 모녀의 모습을 그려본다.


3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코코코
김이랑 그림, 김혜진 글 / 웅진주니어 / 2004년 1월
7,000원 → 6,300원(10%할인) / 마일리지 350원(5% 적립)
2005년 08월 24일에 저장
절판

보드북으로 되어 있어 아이가 가지고 놀기에도 좋다.
'코코코'하면서 읽어 주면 아이가 좋아한다.
사과가 쿵!- 0~3세
다다 히로시 글 그림 / 보림 / 1996년 8월
12,000원 → 10,800원(10%할인) / 마일리지 60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05년 08월 24일에 저장

우리 아이가 현재로서는 가장 큰 반응을 보이는 책이다. 의성어, 의태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어, 아이가 흥미로워 한다. 단점은 보드북이 아니라서 관리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책을 읽어 줄 때면 아이가 책을 찢지는 않을까 조마조마하다.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ㆍ그림 / 한림출판사 / 2001년 4월
11,000원 → 9,900원(10%할인) / 마일리지 55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05년 08월 24일에 저장

글씨가 있는 책으로는 이 책을 처음 읽어 주었다. 아직은 별 느낌이 없어 보인다.


3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사랑이라고 믿었던 것들이 때로는 견디지 못할 미움과 슬픔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만사가 귀찮아졌을 때조차도 읽고 싶은 욕망이 생기게 하고, 그 속에서 나를 찾아가게 했던 친구같은 책들이다.


2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3- 인도차이나 남부아시아
한비야 지음 / 금토 / 1998년 7월
9,000원 → 8,100원(10%할인) / 마일리지 450원(5% 적립)
2004년 01월 18일에 저장
품절

<사람의 인연과 관계란 가꾸기 까다로운 꽃과 같아서 인연이라는 꽃씨가 있다고 저절로 크는 것이 아니라 정성을 다해 키워야 한다는 말이 그 밤, 내 가슴 안으로 아프게 파고든다> 이 구절 때문에 미움에서 벗어났다. 그리고 난 나를 미워하기 시작했다.
아름다운 삶, 사랑 그리고 마무리
헬렌 니어링 지음, 이석태 옮김 / 보리 / 1997년 10월
9,000원 → 8,100원(10%할인) / 마일리지 450원(5% 적립)
2004년 01월 18일에 저장
구판절판
이제는 책이 다 닳아버릴 지경이다. 나는 책을 깨끗하게 보고 간직하는 사람인데, 내가 가진 책중 유독 상태가 엉망이다. 읽을 때마다 다른 글귀들이 내 마음속으로 들어온다.


2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