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다이얼스 미스터리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42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유명우 옮김 / 해문출판사 / 1990년 12월
평점 :
품절


 책의 시작부터 어디서 만난 듯한 느낌이 들더니만 아니나 다를까 이 책의 배경은 '침니스 저택'이다. 게다가 등장인물들도 중복되는 인물이 몇 되기때문에 <침니스의 비밀>이라는 작품을 읽고 이 작품을 읽는다면 재미가 2배가 될 듯 싶었다.

  아침을 먹으러 오는건지 점심을 먹으러 오는건지 맨날 느즈막히 일어나는 잠꾸러기 웨이드. 친구들은 그를 골려주기 위해서 8개의 알람시계를 사서 그의 주위에 놓아둔다. 하지만 다음 날 웨이드는 일찍 일어나지 않고 죽은 채로 발견된다. 그리고 나란히 늘어진 7개의 시계. 우연히 그가 남긴 편지를 번들이 발견하게 되는데 거기서 '세븐 다이얼스'라는 말이 나오고, 번들이 차를 몰고 가다가 칠 뻔한 남자는 죽으면서(그 남자는 이미 총에 맞아있었다) '세븐다이얼스'와 한 남자의 이름을 남긴다. 호기심이 발동한 번들은 모험을 향해 또 한 번 뛰어들게 되는데...

  엄밀히 말하면 이 책에는 '탐정'이 없다. 대신에 '모험'을 좋아하는 젊은이들이 등장할 뿐이다. 때문에 기존의 애거사 크리스티의 정통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다소 실망할 수 있을 듯 싶다. 초반에 친구들이 웨이드를 골려주기 위해서 작전을 짜는 모습이나 중반에 번들과 친구들의 모험부분은 재미있었지만 마지막에 '세븐 다이얼스'의 정체가 밝혀질 때쯤에는 솔직히 좀 지루한 감도 없지않았다. 약간 질질 끄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랄까? 나름대로 흥미진진한 구석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왠지모를 아쉬움이 남았던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