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상식을 뒤집는 웹 기획 아이디어 39가지
김철수 지음 / 길벗 / 2004년 12월
절판


유저에게 자극을 주면 유저는 어떤 식으로든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나 어떤 자극을 줄 것인지 고민하는 것 못지않게 유저의 반응을 어떻게 잘 담아낼 것인지를 연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저 메이킹 콘텐츠를 기획한다는 것은 유저로 하여금 콘텐츠를 쏟아내도록 하고, 그것을 잘 받아 정리한다는 것입니다. -259쪽

요컨대 웹사이트는 유저가 원하는 콘텐츠를 신속하게 보여 주어야 하지만 유저로 하여금 회사가 보여 주고자 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유저의 클릭 수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명제가 충돌하는 것을 극복하고자 콘텐츠의 장르성을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몇 번 클릭했지만 지금 매우 잘 찾아가고 있고, 이제 거의 다 왔다'는 것을 알려주면 됩니다. -27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