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제인 에어 납치사건>부터, 많은 독자님이 재스퍼 포드가 만들어낸 기발한 신조어와 현란한 말장난에 정신없이 휘둘리셨습니다.

물론 읽어가다 보면 대부분은 킬킬 웃으면서 깨닫게 되는 것들이지만 어느 정도 알고 읽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인 에어 납치사건>에 등장하지만 <카르데니오 납치사건>에는 상세한 설명이나 각주가  없는 용어들 중 중요한 것들을 추려봤습니다.

<제인 에어 납치사건>, 그리고 <카르데니오 납치사건>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 만끽하는 11월 되시기 바랍니다.*^^*

============================================================================


<제인 에어 납치사건>에 등장한 신조어 설명
 

리테라텍 

총 32개의 과로 이루어진 특수작전망 내의 한 분과. 특수작전망(줄여서 특작망)은 일반 경찰들이 담당하기에는 너무 별나거나 전문적인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제27과인 리테라텍은 문학 관련 범죄만을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산문의 문

서즈데이의 삼촌 마이크로프트 넥스트가 발명한 장비. 문을 통과하면 원하는 문학작품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들과 만날 수 있다.


시간경비대

특작망 제12과로, 요원들은 시대를 넘나들며 시간류의 정상적인 흐름을 관리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일부 요원은 시간류의 흐름을 자유롭게 제어할 능력이 있다. 서즈데이 넥스트의 아버지도 한때 이곳에서 일했다.


플라스마 라이플

골리앗 주식회사에서 ‘맹폭격’이라는 암호명으로 비밀리에 개발하여 영국군에게 공급할 예정이었던 신무기. 재래식 탄약이 아닌 플라스마 에너지가 탄도를 따라 방출되어 목표물을 파괴하는 것으로 선전되었다.


도도새 

인도양 모리셔스 섬에 서식했던 조류. 우리 세계에서는 17세기에 멸종되었지만, 서즈데이 넥스트가 사는 1980년대 영국에서는 캔에 든 복제 세트를 구입하여 집에서 만들 수 있다. 서즈데이 넥스트가 가지고 있던 도도 피크위크는 초기에 출시된 버전 1.2로 날개가 없다. 도도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마시멜로이다.


윌스피크 

상자 안에 있는 마네킹이 셰익스피어 작품을 낭송해주는 기계. 10펜스를 넣으면 일정한 시간 동안 특정 작품을 읽어주는 자판기 형태로 시내 곳곳에 설치되어 있었다. 1930년대 이후 대량생산이 중단되어 1980년대에는 희귀품이 된 상태이다.


지구교차자

1950년대에 일부 천문학자들의 주도로 만들어진 비밀결사. 소행성이 지구 주변을 지나거나 대기권으로 돌입할 때, 그 지점에 가서 떨어지는 파편을 야구글러브로 받아내는 것을 목표로 회합에 참여한다.


지구 표준 신성 교회(GSD)

서즈데이의 오빠 이자 목사인 제프리(애칭 조프, 조피)가 활동하는 종파. GSD의 교리는 모든 종교 이론의 잡탕이며 종교 전쟁의 종식을 주장한다. 제프리 넥스트는 웨섹스 지부의 수장이다.


웨일스 인민공화국

서즈데이 넥스트의 세계에서는 영국에서 독립한 공화국으로, 한때 중공업이 발달했으나 1980년대에는 경제적으로 낙후한 국가이다. 영국과 정치적으로 사이가 좋지 않으며 국경분쟁이 잦고 영국 범죄자들에게 은신처가 되고 있다.



 

출처 : http://blog.naver.com/bookhouse1?Redirect=Log&logNo=200300325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