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숙명가야금연주단 베스트 컬렉션 - 2006 For You
숙명가야금연주단 연주 / Kakao Entertainment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우연히 가야금으로 연주된 Let it be를 듣고 숙명가야금연주단을 알게되었는데 가야금으로 느끼는 서양음악이 신선하게 느껴져서 곡들을 찾아서 들었는데 참 좋은 곡들이 많더라구요. 이 앨범은 여러장의 앨범 가운데서 가장 인기도 좋고 괜찮은 음악들을 뽑아놓은 베스트음반이예요.
처음에 4곡은 비틀즈의 음악으로 시작되는데 잔잔한 곡은 더 잔잔하게, 경쾌한 곡은 더 경쾌하게 연주한 것 같아서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비틀즈 곡들을 재편곡한 곡들은 원곡만 못하다는 느낌을 받고 매번 실망했는데 이 버전은 마음에 쏙 들었어요. 이어지는 곡들인 키싸스 키싸스 키싸스, 사랑의 역사, 아무르 강의 물결, 카츄사, 초소의 봄도 좋았어요. 잘 몰랐던 곡도 있어서 원곡을 찾아듣는 재미도 있었구요. 이어지는 2곡인 아리랑과 도라지는 우리 전통의 음악이지만 새롭게 편곡해서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CF에 삽입되기도 한 캐논변주곡도 약간은 산만한 느낌은 있었지만 좋았구요.
개인적으로 첨밀밀이나 호두까기인형, Twist and shout 등의 곡들도 좋으니 혹 이 앨범을 듣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챙겨서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체로 잔잔한 음악들이 대부분이라 휴식시에 들으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