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읽은 이우일의 <옥수수빵파랑>에서 이우일이 자신이 스타워즈 에피소드 가운데 가장 좋아한다고 한 제국의 역습을 봤다. 자신의 아내와 딸은 "내가 니 애비다"라는 충격적인 대사가 나오는데 왜 좋아하냐고 그랬다지만 어쨌거나 이우일은 제국의 역습을 최고로 꼽고 있었다. 그리고 본 제국의 역습은 그래픽적인 요소는 4편보다 떨어지는 것 같지만 내용적인 면에서는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죽음의 별을 파괴했지만 여전히 세력이 강한 제국군. 그들은 얼음으로 뒤덮인 호스 행성에 숨어있는 반란군기지를 발견한다. 반란군을 없애려는 이유도 있지만 그보다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아 자신의 부하로 만들려는 다쓰베이더의 속셈이 있었던 것. 제국군의 공격을 받자 반란군은 직결지점에서 만나기로 하고 탈출하지만 루크는 집결지로 가지 않고 오비완의 지시대로 다고바에 있는 요다를 찾아떠나게 되고 그 곳에서 제다이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기 시작한다. 한편, 솔로와 레아공주는 함정에 빠져 다쓰베이더의 손에 들어오고 이를 느낀 루크는 그들을 구하기 위해 요다와 오비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그곳으로 떠나게 되는데...



  일단 이 영화에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내가 니 애비다"하는 반전 아닌 반전이다. (사실 저 대사는 스타워즈 얘기가 나오면 꼭 나오는 얘기라 마음의 준비가 충분히 되버렸다랄까.) 이 외에도 처음 등장한 요다의 모습이나 설원에서 펼쳐지는 전투 등의 볼거리가 있었던 영화였다. 따로 떼어놓고만 본다면 별로일 수도 있겠지만 흐름상으로 봤을 때 갈등이 좀 더 심화되고 인물간의 관계도 정립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 듯하다. 이어지는 에피소드 6에서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이어질지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해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06-09-12 1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슈~파~ 내가 니 애비다~! 슈~파~가 맞는 표현일 껍니다..ㅋㅋㅋ

이매지 2006-09-12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낄낄. ㅋㅋㅋㅋ
슈~파~아임 유어 파더~슈~파~ㅋㅋㅋㅋㅋㅋ
이제 제다이의 귀환 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