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밤 부엌에서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5
모리스 샌닥 지음, 강무홍 옮김 / 시공주니어 / 199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연히 서점에 들렀다가 표지가 눈에 띄어서 읽게 된 책이예요. 사실 그동안 보아온 외국 그림책들은 파스텔톤의 동화같은 느낌이 물씬 풍겼다면 이 책은 그보다는 신문에 실린 카툰같은 느낌이 들어서 색달랐어요. 

  이야기는 책 제목 그대로 깊은 밤 부엌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한 거예요. 시끄러운 소리에 잠이 깬 꼬마가 소리를 따라 부엌에 가보니 뚱보 요리사들이 빵을 만들고 있어요. 주인공 미키가 반죽 속에 들어가지만 요리사들은 반죽을 계속하고 그 반죽을 오븐에 넣자 미키는 "난 밀크가 아니라 미키라고"를 외치며 나오게 되요. 자꾸만 밀크를 외치는 요리사들에게 미키는 자신이 우유를 가지러 가겠다고 빵반죽으로 비행기를 만들어 밀키웨이 끝에 가 요리사들에게 우유를 마련해주고 다시 잠자리로 돌아간다는 이야기예요. 

  색감도 독특한 느낌이었지만 반복되는 요리사들의 대사나 비슷한 말로 구성된 내용(미키, 밀크, 밀키웨이)도 흥미로웠다. 마치 즐거운 여행을 하고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 그림책이었던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색감도 독특했지만 글씨체도 독특한 느낌이어서 외적인 면, 내용적인 면 모두 이래저래 마음에 들었던 그림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