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지킬 앤 하이드 : 전곡 녹음 수록반
Various Artists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지난 해 성황리에 마친 지킬 앤 하이드를 또 다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공연에서 지킬역은 조승우, 김우형, 류정한 이렇게 세 배우가 맡고 있고 엠마는 이혜경, 루시는 소냐, 정선아가 맡고 있다. 어찌보면 엠마 역만 바뀌었을 뿐 지킬역으로 등장하는 조승우, 류정한과 루시의 소냐는 초연때 멤버인 셈. 그렇지만 2006년 공연을 앞두고 발매된 2006 지킬 앤 하이드 음반은 순전히 조지킬만을 위한 앨범이 되버린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물론, 나는 조승우를 좋아하지만)

일단 앨범 내에서는 다른 지킬들의 면모를 엿볼 수 없다. 지킬이 맡은 부분은 온전히 조승우의 몫인 셈. 기존의 음반에서보다 조승우는 각 곡들에서 좀 더 기교를 부리고 있고 좀 더 배역에 감정을 이입하고 있는 듯하 하다. 때문에 공연 실황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실감나는 곡들을 들을 수 있는 듯 싶었다. (뭐 가끔씩은 너무 오버한다는 느낌도 없지않았지만.) 그리고 뭐 좋게 말하자면 일관성있는 음반이 된 듯도 싶고.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예전 음반과 마찬가지로 소냐의 곡들이 없었다는 점, 엠마와 루시의 곡들을 녹음한 김선영, 이영미가 이번 2006년 공연에 등장하는 멤버가 아니라는 점(2005년 공연 멤버였다) 정도. 이래저래 아쉬움은 남지만 전반적으로 기존 음반과 비교했을 때 좀 더 극적인 앨범이 아닐까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