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Reading (해설서 포함, 무료 동영상강의 제공) (Hackers TOEIC Reading)
데이빗 조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이 책은 아예 토익초보가 보기에는 좀 어려운 느낌이 있는 책이예요. 저 같은 경우에 토익 처음 시작하면서 봤는데 좀 어려운 감이 들어서 다른 기초서적들을 보고 이 책을 보게 됐어요. 제 생각에는 500점 이하이신 분들은 차라리 다른 기초 토익서들을 보신 뒤에 이 책을 보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일단 이 책은 500~700점 사이의 분들. 그러니까 어느 정도 문법에 대한 건 들어봤지만 토익에 대해 아직 제대로 개념은 안 서신, 혹은 아직 문법이 아리까리하다는 분들이 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 책 보면서 좀 흩어졌던 문법 개념이 잡히는 듯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뉴토익이라고 해도 RC에서는 틀린 부분을 잡는 팟 6가 빈칸을 채우는 팟 5 방식으로 바뀌었다는 점이나 팟 7에 이중지문이 나온다는 정도만 바뀐 것 같아요. 이렇게 말하면 별다른 게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시험장에서는 팟 7의 지문이 길어진 탓에 시간안배가 중요해졌어요. 더불어 독해력의 향상도 중요해진 것 같구요. 기존의 방식에서 약간 수정은 됐지만 결과적으로 문법과 독해가 겸비되어야 한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는 셈이긴 하죠. 이 책은 그런 점에 있어서 문법과 독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괜찮은 기본서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인터넷에서 보면 해커스는 꽤 알바글들도 많이 보이고 그래서 좀 뭐랄까 신빙성이 떨어지는 느낌도 드는데 교재자체는 꼼꼼하게 잘 나온 것 같아요. 더불어 해커스 사이트(http://www.hackerstoeic.com/)에서는 RC 동영상 강의 외에도 매일 제공되는 LC, RC 문제들외에 좋은 자료들도 있어서 토이커라면 한 번쯤 즐겨찾기를 해둘만한 사이트인 것 같아요. 물론, 동영상 강의 같은 경우에는 나름의 스케쥴이 있어서 맞춰서 보는 게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꼬박꼬박 맞춰서 본다면 학원 강의를 굳이 듣지 않아도 공부가 가능 할 것 같았어요. 

중위권이신 분들 중에 문법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좀 더 독해력을 키우고 싶다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공부해볼만한 책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