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Listening (책 + CD 1장) (테이프 별매) (Hackers TOEIC Listening)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학교 다닐 때부터 RC보다는 LC를 좋아한 편이라 점수도 잘 나오는 편이었는데 토익을 처음 시작하면서 좀 혼란스럽더라구요. 다다다 쏘아대는 말들과 정체불명의 단어들이 튀어나오고. 토익은 토익답게 공부하자는 자극을 받고 불끈하며 집어든 책이 바로 해커스 토익이었어요.

전 RC보다는 LC가 점수가 더 높았기때문에 점수 좋은 쪽을 빨리 올려놓자는 생각에 LC를 집중적으로 공부했어요. 일단 파트 1과 2의 경우에는 문제가 짧기때문에 100프로 받아쓰기 했구요, 파트 3과 4같은 경우에는 따라 한 문장씩 끊어읽기를 하거나 반복적으로 여러번 듣곤 했어요. 그게 효과가 있었는지 얼마 전 본 토익에서는 LC 점수가 450점 가까이 나왔네요^^

많은 분들이 개정토익에서 걱정하시는 부분이 바로 영국, 호주식 발음의 도입인데요, 사실 생각보다 그렇게 걱정스러운 부분은 아닌 것 같아요. 때로는 미국식 발음보다도 더 잘 들리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충분히 연습을 한다면 영국식, 호주식 발음이라도 어렵지 않게 극복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토익식의 문제 유형 익히기, 답이 되는 표현들과 같은 것들을 익히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교재예요. 단, 저같은 경우에는 mp3가 없는 게 아쉽더라구요. 물론 아직까지 어학교재의 대부분은 테잎으로 나오긴 하지만 많은 경우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mp3를 제공하기도 하잖아요. 근데 해커스는 그런 점이 좀 아쉬웠어요. 처음 토익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어려운 감이 없잖아 있을 것 같지만 그래도 이만한 기본서가 없는 것 같아요. 두어번쯤 반복하시면 토익 엘씨의 기본이 잡히실꺼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