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까다 유브이 리액션 멀티 컴포트 선 블록 SPF38/PA++ - 75ml
한불화장품
평점 :
단종


남들은 썬크림이니 썬로션이니 잔뜩 바르고 다닌다는데 민망하게도 난 뭘믿고 그런건지 썬크림을 잘 쓰지 않았다. 예전에 이니스프리 썬크림 샘플을 받아서 써본 적이 있었는데, 엄청 반질반질해서 왠지 기름낀 그 느낌이 싫었다랄까. 그리고 안그래도 화장하기 귀찮은데 뭘 하나 더 추가해야한다는 사실이 귀찮기도 했고. 그렇지만 이제 나이가 나이이니만큼 피부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눈가에 기미 비슷한게 생겨서 충격을 받아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썬크림을 하나 구매하기로 했다.

썬크림을 구매하기위해서 여기저기 많이 정보를 얻으러 다녔는데, 많은 분들이 시세이도에서 나온 아넷사를 추천해주셨는데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 좀 더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을 찾던 중에 발견한 것이 바로 에스까다 썬크림이었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둘 다 된다는 말에 혹했고, 구입평들도 괜찮은 것 같아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만원~만오천원 생각하고 있었다)이었지만 덥썩 구매했다.

일단 케이스는 내 손만한 크기라서 휴대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 상품사진과 같이 생겼는데, 다만 뚜껑쪽에는 은색 바탕에 ESCADA라는 글씨가 은색으로 써있어서 괜히 세련된 느낌이 든다랄까. 어쨌든, 케이스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워보였다.  

이 제품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38/ PA++이다. 이정도면 대개 썬크림들의 차단지수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정도는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평을 할 수 없겠고 발림이나 색상에 대해서 얘기해보면, 건성인 내 피부에 들뜸없이 촉촉하게 잘 발리는 게 꽤 마음에 들었다. 썬크림쓰면 얼굴만 하얗게 둥둥떠있는 것 같아서 싫다는 분들도 꽤 많이 봤는데 이 제품은 약간의 피부 보정정도의 커버력이지 밀가루 귀신을 만들어놓지는 않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향도 순한 편이라 부담도 없고, 그렇게 뻑뻑하지도, 그렇게 묽지도 않아서 그냥 로션바르듯이 발리는 감이 너무 좋았다.

아직 써본지 오래되지 않아 화이트닝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흡수가 잘 된다는 점에서 너무너무 만족스러웠다. 메이크업베이스 겸용이라고 써있긴 하지만 설마했는데 그냥 썬크림만 발라도 어느정도 피부톤이 정돈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이 또한 만족스러웠다. 올 여름 이 제품으로 자외선을 피하고 하얗고 잡티없는 얼굴로 다시 태어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 마냥 설레는 마음이 들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itty 2006-04-14 0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거의 이달의 리뷰 감 꼼꼼하고 친절한 리뷰네요.
(제가 담당자라면 이 리뷰 뽑는다 ^^;;)
매지님 얼굴 더 하얗게 되세요~ 추천!

이매지 2006-04-14 1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키티님 / 아하하. 키티님이 담당자였으면 ㅠ_ㅠ 앞으로 꼼꼼히 발라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