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신나는 노빈손》 ‘타임머신 어드벤처’ 제4탄 <노빈손의 판타스틱 우주 원정대>

《타임머신 어드벤처》시리즈 제4탄 <노빈손의 판타스틱 우주 원정대>가 나왔다. <노빈손의 판타스틱 우주 원정대>는 우주선을 타고 달나라에 가게 된 새내기 과학도 노빈손의 흥미진진한 모험담과 우주 공간에서 벌어지는 신비한 일들, 그리고 지구와 우주의 생존을 위협하는 외계인들의 음모를 스릴 넘치게 그려내고 있다.
2003년 중국이 최초의 유인우주선 선저우 5호를 쏘아올린 이후 새로운 달 탐사 계획을 발표하며, 최근 경제대국 사이에 새로운 달 탐사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중국에 위협을 느낀 미국은 2년 전부터 달 착륙지점의 물 유무를 조사할 탐사선을 발사할 계획이며 달에서 산소를 만드는 대규모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최초로 인간을 달에 보냈던 미국의 아폴로 계획이 1972년 종료된 지 34년이 흐른 지금 다시 달 탐사가 시도되고 있는 것은 달은 앞으로 인류가 개척해야 할 거대한 보고이고, 미래 과학의 중요한 지표임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런 시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산소도 물도 없고, 지구의 6분의 1밖에 되지 않는 중력, 그리고 영상 100℃에서 영하 100℃를 오르내리는 척박한 땅 달에서 노빈손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이런 역경들을 이겨내고 외계인들의 음모를 막아 지구를 지켜낼 수 있을까?
아직 많은 부분이 미스터리로 남아 있는 달의 뒷면으로 간 노빈손은 그 곳에서 생활하며 지구와는 전혀 다른 달의 환경을 느끼고 이론으로만 배워 왔던 우주의 신비를 몸소 체험한다.


2.《노빈손의 판타스틱 우주 원정대》의 내용

외계로부터 메시지를 받고 우주를 구하기로 결심한 온 구조 요청 전직 FBI 요원 암석드롱은 노빈손을 납치하여 우주로 떠난다. 할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우주선을 작동할 줄 모르는 암석드롱 덕에 우주 먼지를 만나 불시착하고 만다.
불시착한 곳은 운 좋게도 그들이 가려 했던 달나라. 그러나 그들은 도착하기가 무섭게 외계인에 의해 어디론가 끌려간다.알고 보니 그들은 우주를 정복하기 위해 달을 파괴하려는 우주 악당 블랙혼의 수하들이었다. 그리고 암석드롱에게 구조 메시지를 보낸 외계인은 달의 뒷면에 있는 카오실리아 공화국의 첩보국장인 칼레리나였다. 블랙혼의 음모를 막아달라고 보낸 것이었다. 그녀를 통해 달의 파괴는 곧 지구의 파괴를 의미함을 알게 된 노빈손 일행은 한때 러시아 우주비행사였으나 달에 정착한 우주현상금 사냥꾼 돈 쥐어반니와 힘을 합쳐 블랙혼에 맞서 싸우게 되는데…….


3.《노빈손의 판타스틱 우주 원정대》에 담긴 우주 이야기

《노빈손의 판타스틱 우주 원정대》는 우주 그중에서도 달에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구와 가장 가까운 천체 자연위성 달의 이모저모와 달을 향한 인간의 끝없는 도전과 상상력이 알차게 담겨져 있다.
달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달은 지구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 만약 달이 없어진다면 지구는 어떻게 될까, 달에 물이 존재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 인류는 과연 달에 가서 살 수 있을까, 달에는 생명체가 과연 존재할까 등등에 대한 과거의 사람들의 생각과 많은 과학자들의 학설, 또한 최근 입증된 사실들을 보여 주고 또한 학설이나 추측의 오류를 하나씩 짚어줌으로써 독자들에게 새로운 사고의 여지를 제공한다.
또한 우주선, 우주 정거장, 우주비행사 등등 우주 생활의 모든 것을 최근 정보와 함께 담아 독자들의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다.
아직은 많은 것들이 의문으로만 남아 있는 달 그리고 우주에 관한 사실들과 또 추측들을 통해 우주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은 더욱 증폭될 것이며, 새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