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Km -Sound Visual Book - 젊은 아티스트 여섯 명의 여섯 빛깔 여행기
김진표 외 지음 / 시공사 / 2005년 5월
품절


여행은 나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방법이다-59쪽

사람들은 내게, 왜 그렇게 혼자 여행을 다니냐고 물어본다. 솔직히 그들을 단번에 설득시킬 수 있는 결정적인 이유는 없다. 하지만 분명한 건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 나는 몰랐던 자아를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발견된 나의 여러 모습들은 내가 살아가는 방식에 때로는 약으로, 때로는 독으로, 조금씩 영향을 미친다. 표면적으로는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깨닫기 위해 여행을 다니지만, 정작 여행을 하면 할수록 나 자신도 제대로 모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돌아오게 된다. -139쪽

세상에 핑계는 너무나 많다. 아파서, 여자라서, 집이 엄해서, 무서워서. 하지만 이런 핑계를 뛰어넘었을 때 진정 여행의 가치가 빛나는 건 아닐까?-139쪽

사랑이라는 맨홀로 빨려 들어가는 것은 참으로 빨랐는데 이제는 누군가를 만나면 그것이 맨홀이라는 걸 알기에, 사랑에 빠지기 전에 그와 사랑에 빠지는 것이 내게 적합한 일인지 충분히 생각하게 되는구나.-154쪽

왜 이제서야 깨달았을까 후회하고 있어. 그 사람 때문에 왜 그렇게 많은 걸 포기했을까. 그깟 사랑이 뭐라고 나를 놓았을까. 그깟 남자가 뭐라고 나를 희생하고 눈물 지었을까. 그래도 난 사랑에 대한 기대를 놓고 싶지는 않은 걸. 그 기대마저도 없어진다면 살아 숨쉬는 게 아닐 거야. 왜냐하면 내가 갈구하는 그 마지막 사랑이 말이야......아직 나타나지 않았거든. -154쪽

그에게 내가 마지막이 되려면 나 역시 그에게 소중한 그런 존재여야겠지. 서로 노력하지 않으면 영원은 기약할 수 없겠지.-155쪽

덜 사랑하는 자가 되는 것이 여자에겐 얼마나 힘든 일인가. 권태란 연인겐 무서운 형벌이다. 그저 평온하게 일상을 견딜 수 있는 사랑은 없는 걸까?-162쪽

사랑하고, 사랑받는 느낌이 없으니 마치 죽어 있는 것 같다. 감정이 메말라 있는 내가 무섭고도 낯설다. 아무래도......다시, 또다시 사랑을 해야겠다. 다시, 사랑이 하고 싶어졌다. -170쪽

봄날에 꽃은 다시 피어나고
낙엽이 지면 겨울은 오는데
떠난 사람의 마음은 돌아오지 않아...... -205쪽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릴케 현상 2005-06-22 1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구구 떠나 볼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