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하스 의자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은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좋은 글귀가 많이 나온다는 이유로 자꾸 읽게 된다. 이번에 읽은 웨하스 의자도 그러한 이유때문에 읽게 되었는데, 예상외의 발견이라고 할까?! 내가 지금껏 읽어온 그녀의 작품 가운데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다.

 38살의 중년이라면 중년이라고 할 수 있을 한 여자. 그리고 애가 둘딸린 유부남인 그녀의 애인. 어린아이와 같은 그리고 마치 손을 대면 부서져버릴 것 같은 웨하스 같은 상태의 여자의 모습, 가끔씩 찾아오는 절망을 쫓아내려고 하는 여자의 모습. 그녀의 일상이 고스란히, 그리고 혼자서 독백을 하듯이 그려지고 있다. 애인과의 관계 속에서 느끼는 감정이라던지, 생활 속에서 느끼는 감정에서 그녀에게 많은 부분을 동감했고,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이 마음에 들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사랑의 다른 모습인 절망이 때때로 그녀를 찾아와 괴롭힐 때의 감정이라던지.

 만약 이 책을 읽는 사람이 우울한 기분에 잠겨 있거나, 고독하다고 느낄 때 이 책을 읽는다면 그녀에게 공감할 수 있으리라. 그리고 코끝이 찡해짐을 느낄지도 모르겠다. 너무도 안타까운 여자의 모습이 자꾸만 머리 속을 파고든다. 한없이 나약한 한 마리 새같은 여자의 모습. 소설 속에서 또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한 것 같아 기분이 묘해졌다. 어째 늘 내가 동감하는 소설 속 주인공들은 늘 불륜을 하고 있는지는 도무지 알 수가 없지만...아, 그리고 이 책도 <냉정과 열정사이>처럼 애인의 감정에 대해서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체 그는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