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클럽의 살인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20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유명우 옮김 / 해문출판사 / 199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애거사 크리스티 전집을 처음 접했을 때, 그 어린 마음에 가장 좋아했던 단편집 중에 한 권이 바로 이 책이었고, 그 때문에 애거사 크리스티의 책을 빌려달라는 친구의 부탁에 홀랑 빌려줬다가 까먹고 돌려받지 못하는 바람은 실종되어버린 책. 그 책을 도서관에서 방황하다가 만나고 말았다. 처음으로 읽은게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 때인가, 중학교 1학년때인가 그랬었으니까 읽은지 거의 10년이 다 되어가는 책. 다시 읽어본 기분은...음. 가볍군.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화요일에 6명의 사람이 모여서 자신을 답을 알고 있는 미스테리한 이야기를 하고 그 이야기를 들은 나머지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책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은 미스 마플양(미스라고 부르기엔 할머니이긴 하지만...)이다. 책의 초반에서는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정도로 무시(?)를 받던 마플양이 사건을 접하고 해결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편견을 깨부수는 모습은 키득거리면서 웃을 수 있게 해주는 면이 없지 않아 있었다. 하지만 전체적인 단편은 그렇게 무겁지도, 그렇게 뛰어난 트릭이 숨겨진 것도 아닌채 어떻게 보면 조금은 밍밍하게 진행되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도 나름대로 재미있게 읽었지만 말이다. 아, 하지만 늘 사건을 해결하기에 앞서서 "내가 알던 00가 생각이 나는구만..."이라는 식의 해결법의 제시는 뭐 썩 호감이 가지 않았다. (소설 속에서 헨리경도 마플 양의 이런 점을 들어 놀리기도 했지만.)여튼간에 포와로와는 다른 맛을 마플양에게서 느낄 수 있는 점은 참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건 그렇고 책을 보다보니 문득 예전에 읽은 <흑거미 클럽>과 비교가 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요샌 어째 읽는 책마다 이전에 읽었던 책들이 생각이 나는지 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