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쿠니 가오리의 '반짝반짝 빛나는'이라는 책을 읽었다. 원래는 '낙하하는 저녁'을 볼 참이었는데..어찌하다보니 '반짝반짝 빛나는'을 먼저 읽게 되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무척 특이하다. 알콜중독자인 부인과 호모인 남편, 그리고 그의 애인.대략 큰 줄거리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은 이렇게 셋이다. 호모인 사람이 왜 여자와 결혼을 했는지도 의문도 들긴했지만 머 부인이라고 정상적인 사람은 아니니,...비정상적인 사람들끼리 잘 만났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에쿠니 가오리의 책은 냉정과 열정사이 이후 처음 접해보는 것이라서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각 장마다 남편과 아내의 생각을 적당히 얘기해줘서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주인공들이 특이하다고 해도 결국은 해피엔딩으로 끝나는데 좀 아쉬웠던 점은..처음에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던 인물들이 결말에 가서는 현실에 적응한다는 것이 좀 어색했다는 것이다. 물론, 그것이 작가가 말하고자 했던 반짝반짝하는 사랑이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그들 나름대로 현실에 어울려 더욱 반짝반짝하는 사랑을 할 수 있게 되길..
아..그리고 열린 결말이라서 독자의 상상력을 요구한다는 것도 무척 마음에 들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