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울한 짐승 동서 미스터리 북스 85
에도가와 란포 지음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일본의 최고 추리작가라 할 수 있는 에드가와 란포의 단편집이다. 내가 가입한 클럽에서 가장 기초적인 추리소설중에 하나라 하여서 읽어봤는데, 정말 읽기도 쉽고 재미도 있었다. 클럽에서도 말이 많았던, 책 뒤에 적혀있는 소개서는 정말 출판사의 지나친 친절이었지만..-_-;;(이 책을 읽을 사람들은 필히 뒷장의 내용을 읽지 말아야 된다! 뒷장을 보면 범인이 누군지 알 수 있다..절대 보지 말자!)

이 책의 제목이자, 첫번째 등장하는 단편인 음울한 짐승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작품으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사람이 범인임이 밝혀진다. 범인은 완전 초 싸이코다..-_-;; 하마터면 묻혀졌을 사건을 다행스럽게 밝혀내고 범인은 자살해버린다. 주인공의 논리적인 설명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두 번째 작품인 2전 동화 또한 굉장히 반전적이었다. 도둑이 숨긴 돈을 찾기위해 이래저래 머리를 굴리고, 그렇게 돈을 찾는데 알고보니 친구의 계략이었다는 다소 황당한.-_-;;

세번째인 작품인 심리실험에서는 고고로라는 탐정이 등장하여 완전범죄에 가까웠던 사건을 심리실험을 통해서 밝혀낸다. 고고로라는 이름을 어디선가 주워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정확히 기억이 안난다는..-_-;; 명탐정 코난에 나왔던가..-_-a

네번째 작품인 천장위의 살인자는 사건을 해결하는 입장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저지르는 입장에서 쓰여진 책이라서 범인의 심리상태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인간 의자라는 작품은 굉장히 섬뜻하면서 기분 나쁜 내용이라서 (인간이 자신이 만든 의자속에 들어가서 도둑질을 하고 그 의자에 앉은 사람의 감촉을 사랑하게 된다는..-_-;;) 약간 기분이 거식했다.

전체적으로 에도가와 란포(그의 이름은 애드가 앨런 포를 기리는 뜻에서 지어진 것이다.)의 필체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었다. 굉장히 칙칙하기도 하고 신비주의적인 면도 있는데다가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다들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라서 ( 관음증, 메조키스트, 새디스트 등등.) 좀 거식거식하기도 했다.

동양의 추리소설이라서 그런지 서양의 추리소설과는 다른 면모들을 발견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