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폰더씨 시리즈 4
앤디 앤드루스 지음, 이종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주인공인 폰더는 잇달은 시련앞에서 죽으려고 하다가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그는 그렇게 하게 된 시간여행속에서 그의 인생을 바꿔주는 일곱명의 사람들을 만난다. 그들은 폰더에게 자신이 그 아닌 다른사람들에게 주고싶은 교훈을 전해준다. 그리고 그는 그런 그들의 교훈앞에서 좌절에서 벗어나 다시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그가 여행을 하면서 얻은 7가지 교훈을 적어보자면, <1. 공은 여기서 멈춘다. 나는 나의 과거와 미래에 대하여 총체적인 책임을 진다. 2. 나는 지혜를 찾아나서겠다. 나는 남들에게 봉사하는 사람이 되겠다. 3.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이 순간을 잡는다. 지금을 선택한다. 4. 나는 결연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나의 운명은 이미 결정되었다. 5.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하겠다. 나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6. 나는 매일 용서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맞이하겠다. 나는 나 자신을 용서하겠다. 7.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나는 커다란 믿음을 가진 사람이다.> 이것이다. 폰더씨가 만난 사람들중에는 위인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인은 아니지만 자신의 소신껏 살아간 사람들도 있다. 그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교훈. 그 한사람 한사람의 메세지가 마음에 와 닿아 뿌리를 내렸다. 자신의 삶이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선물해주면 좋을듯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