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유산' 상속받기
짐 스토벌 지음, 정지운 옮김 / 예지(Wisdom)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세계적인 석유 회사와 대목장을 소유하고 있는 대부호 레드가 자신의 유언장을 통해서 그의 조카손자의 인생을 바꿔놓는다는 이야기.

  다른 가족들에게는 적당한 유산을 상속하지만, 유독 조카손자에게는 앞으로 12개월동안 한달에 하나씩의 과제를 수행하고 나면, 최고의 유산을 상속해주겠다는 유언을 남긴다. 부잣집에서 태어나 자기 멋대로 하고 자란 손자로서는 황당했지만, 최고의 유산을 준다는데 마다할 수 있겠는가! 결국 그는 레드가 남긴 미션을 하나씩 수행해간다. 한달에 하나씩 미션을 수행해가면서 얻는 유산들. <일, 돈, 친구, 배움, 고난, 가족, 웃음, 꿈, 나눔, 감사, 하루, 사랑> 이 유산들을 하나씩 경험을 통해서 배우면서 손자인 제이슨은 점점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결국 최고의 유산을 상속받는다.

  이 책을 지은 작가인 짐 스토벌은 실제로 시각 장애인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 책 어디에서도 그늘진 부분은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그는 올림픽 국가대표 역도선수로, 투자전문가와 기업가로서 성공한 사람이라고 한다. 그런 그의 삶에대한 긍정적 인식이 이 책에는 가득 담겨있다.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제이슨이 겪은 일들은 꾸며진 이야기라 할 지라도 적지않은 감동을 준다. 그리고 그 일들이 꾸며진 이야기라 할 지라도 우리 주위에서도 볼 수 있는 일들이었다. 실직을 해서 소소히 살아가게 되지만, 그덕분에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게 된 가장, 죽을병에 걸렸지만 밝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어린 꼬마, 남편이 아픈데 치료비가 없어서 슬픔에 잠겨있던 나이든 할머니. 등등.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제인슨뿐만 아니라 나 자신도 변화하게 해주었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을 뒤돌아 보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해 주었고, 삶의 목표를 새로이 설정하게 해주었으며, 배움에 대한 의지도 생기게 해주었다. 이 책은 그리 두꺼운 책은 아니었지만, 다른 어떤 두꺼운 책보다도 생각할만한 가치가 있는 문제가 등장했고, 그 문제들을 통해서 다시한번 나의 삶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