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실살인게임 2.0 밀실살인게임 2
우타노 쇼고 지음, 김은모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 전 우타노 쇼고의 <밀실살인게임 왕수비차잡기>를 읽고는 하루라도 빨리 <밀실살인게임 2.0>을 만나고 싶었다. 'To be continue'라는 여운만 남긴 채 끝나버린 전작. 과연 이들의 뒷 이야기는 어떻게 그려질지 무척 궁금했다. 조금 간격을 두고 읽으려 했지만 아무래도 <밀실살인게임 왕수비차잡기>의 여운이 사라지기 전에 읽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하에 생각보다 빨리 <밀실살인게임 2.0>을 집어들었다.

  한 남자가 2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다. 범인은 범행 동기에 대해 게임이라고 횡설수설 이야기하며 92, 912, 928, 1013, 1024, 1104라는 의미를 알 수 없는 몇 개의 숫자를 나열하고는 그 뒤로 입을 다물어버린다. 우연히 이 정보를 입수한 두광인, 044APD, aXe, 잔갸군, 반도젠 교수, 이 다섯 명의 악동은 또 한 번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밀실살인게임을 시작한다. 원한이 있어서, 딱히 죽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죽이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자신이 고안한 트릭을 선보이기 위해, 심사숙고해 밀실살인을 만들어내고 이를 동료들에게 자랑하기 위해 하나의 게임으로 살인을 행해는 다섯 악동. 전작이 궁금증을 남기며 끝났기에 당연히 전편의 뒷이야기가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독자의 허를 찌르듯 죽었다고 생각한 044APD가 등장하지를 않나, 중간중간 뭔가가 탁탁 걸리는 느낌이 이어졌다. 하지만 그런 찜찜함도 잠시. 곧 이들의 밀실게임에 또 한 번 빠져들어갔다. 

  밀실살인의 고전이라 할 수 있을 법한 눈덮인 산속의 이중 밀실이라던가, 토막살인, 예고살인, 리얼타임 살인 등 이번에도 갖가지 트릭으로 만들어진 게임이 등장한다. 보통 전편만한 속편이 없기 마련이지만, <밀실살인게임>의 경우에는 전편에 비해서 더 과감해지면서 전편과는 비슷하면서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전편은 아무래도 첫 권이다보니 더 충격적인 부분도 있어서 윤리적인 면에서 비난을 피하기 힘들었지만, 이번 이야기는 어느 정도 익숙해졌음에도 그 점에 있어서는 더하면 더했지 전편보다 덜하지 않는다. (연작이긴 하지만) 단편 특유의 담백하다거나 아기자기한 맛은 덜하고, 특유의 잔인함 때문에 인상이 찌푸려지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우타노 쇼고는 정신없이 <밀실살인게임 2.0>에 빠져들게 했다. 사건 자체도 그렇지만 1권의 스포일러에 해당하는 부분 또한 우타노 쇼고답다는 생각이 들며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인터넷이라는 매개 속에서 인간다움이나 윤리는 내려놓고 오직 쾌락과 유희를 즐기는 다섯 악동. 실제로 이런 이들이 있다고 생각하면 오싹할 것 같지만 그래도 자꾸 만나다보니 어쩐지 자꾸만 정이 간다. 현재 일본에서 <밀실살인게임>의 세 번째 이야기를 연재하고 있다는 우타노 쇼고. 거침없이 이어지는 그의 밀실 이야기가, 다섯 악동의 이야기가 또 한 번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