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만담 - 어느‘이야기’ 중독자의 기발한 도쿄 여행기
정숙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요새는 케이블 티비에서도 일본 드라마를 방영해주고, 꽃남이나 결못남처럼 일본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들을 공중파 방송에서 낯설지 않게 만날 수 있어서 그런지 일본 드라마를 주제로 한 여행책들이 많이 소개되는 것 같다. 그런 리스트 여럿 중에 이 책을 고른 것은 순전히 <노플랜 사차원 유럽여행>을 읽으며 키득거렸던 기억 때문이었다. 아니나 다를까, 저자는 이번에도 키득키득거리며 도쿄를 읽어갈 수 있게 도와줬다. 

  사실 이전에 슬쩍 봤던 <노다메군의 일드 견문록>의 경우에는 산만한 구성 때문에 몇 꼭지 읽다가 말았는데, 이 책의 경우에는 사진 구성도 산만하지 않고,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어서 끝까지 읽을 수 있었다. 물론 나랑은 생판 안면도 없는 남의 이야기라 자칫하면 '그래서 어쩌라고' 하고는 시큰둥했을 지 모르겠지만, 나랑 코드가 맞아서 그런지 쿵짝쿵짝 맞장구를 치며 읽어갈 수 있었다.

  유명 여행지 소개도 아니고, 그렇다고 드라마 로케지 소개도 아닌 어디까지나 작가가 이야기를 통해 의미를 부여한 장소들에 대한 이야기라 읽고 나면 크게 남는 건 없지만, 그래도 읽는 순간에는 키득키득 웃으며 읽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나중에 혹 일본에 가게 되면 가쿠라자카(니노가 나온 '삼가 아룁니다, 아버님'의 배경인)와 노다메 칸타빌레의 촬영지인 학교에는 꼭 한 번 가보고 싶다.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대리만족 삼아 읽으면 좋을 책. 드라마, 소설, 영화, 만화 등 일본의 이야기들도 일본을 접했던 이들이 읽으면 코드만 맞는다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