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 (무료 동영상 강의, MP3 무료 다운로드, 워크북, 핸드북) - 최신 개정판
정선영 지음, 오현정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어떤 교재가 괜찮을까 살펴보다가 평도 좋고, 무엇보다 무료 동영상이 제공된다는 점에 끌려서 이 책을 구입했어요. 일단 책을 받아서 몇 장 넘겨보니 컬러풀한 편집이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다만 '초보자'를 위한 '독학' 교재라서 그런지 한글독음이 달려 있는데 이 부분은 좀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구입 전에도 이 부분에 대해 알고 있어서 망설였는데, '한글 독음을 제외하면 알찬 책이라 추천한다'는 평이 많이 보여서 결국 그냥 다소 번거롭더라도 수정테이프로 지우고 볼 생각을 하고 샀어요. 뭐 처음에 한 번 정도는 지우면서 보고 지웠더니 별로 지저분하지 않아서 좋네요. (종이질 자체가 흰색이라 더 티가 덜 난 듯.)

  이 책의 장점인 '동영상'은 일단 화질이 깨끗해서 좋네요. HD 버전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깨끗한 동영상을 만날 수 있어요. 전체화면으로 봐도 선명해서 좋네요. 강의를 맡고 있는 조승연 선생님도 열의가 느껴지시는 것 같아서 더 열심히 듣게 되더라구요. 맨날 히라가나, 가타카나만 몇 번 써보다가 그만 뒀는데 약 2시간 30분 동안 쓰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의 쓰는 방법, 발음, 단어 등을 통해서 익히니까 혼자 끙끙거리며 외우는 것보다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이어지는 본문 강의는 한 챕터를 간단한 대화를 통해 문형을 익히는 강의 하나(대략 30분 분량)와 실전회화, 연습문제(대략 15분 분량)로 나눠서 진행하는 방식이었어요. 동영상을 듣기 전에는 한국인 선생님이라 현지인의 발음을 들을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동영상 끝 부분에 현지인이 한 번씩 읽어주는 부분이 있어서 어느 정도 보완이 되는 것 같았어요. 동영상의 강의가 쌩초보가 접하기에 완전 쉬운 정도는 아니었지만 처음이라 그런 점이 있는 것 같아요. 일단 한 번 쭉 들으면서 감을 잡은 다음에 반복학습을 통해 익히려구요.

  MP3와 쓰기 노트 등 필요한 모든 부속(?)을 제공해줘서 좋네요. 펜맨십 책을 따로 구매했는데, 일단 이 책에 딸려온 쓰기 노트를 써보면서 감을 익히고 있어요. 핸디한 사이즈로 현지회화만 따로 정리된 부분은 출퇴근시간에 보기 편할 것 같네요. 어쨌거나, 시간이 없어서 학원에 가지 못하고 독학을 하는 분들께는 꽤 도움이 될만한 교재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