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8년 3분기에 나름 열심히(?) 봤던 <코드블루>. 사실 메디컬 드라마를 생각하고 보면 아쉬움이 남고, 그렇다고 젊은 의사들의 성장담으로 보기에도 아쉬움이 남았지만 달리 볼만한 드라마도 없었고, 야마삐를 비롯한 출연진의 비쥬얼이 먹어 줬기 때문에 봤던 드라마. 사실 다시 볼 생각은 별로 없었는데, 이번에 신춘 스페셜을 하길래 겸사겸사 복습 아닌 복습을 했는데, 어째 처음 볼 때보다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차라리 좀 재미있게 봤다. 



  플라이트 닥터를 목표로 하고 소요대학 부속 호쿠부 병원에 펠로우십을 하기 위해 온 네 명의 의사가 현장에서 갖가지 사건을 겪으며 조금씩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이 드라마에서 중심에 놓이는 건 수술을 많이 경험해서 외과의로서의 기술을 갖춰 명의가 되겠다는 아이자와 코사쿠가 아닐까 싶다. 물론 고향에 닥터 헬기를 도입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시라이시도, 아이자와보다 기술은 떨어지지만 지기를 싫어하는 히야마도, 허풍에 비해 실력을 현저히 떨어지는 후지카와도 이야기의 한 축을 유지하지만 수술에 있어서는 냉정하기만 했던 아이자와가 조금씩 인간다움을 찾아가는 것이 이 드라마의 주된 골격이 아닐까 싶었다. 



  닥터 헬기의 홍보 목적도 어느 정도 있는 드라마였기에 아무래도 초점이 닥터 헬기의 중요성에 맞춰진 듯한 느낌이 없지 않았다. 위급할 때는 닥터 헬기를 타고 우수한 의사들이 출동해서 인명을 구한다는 소재는 높이 사고 싶지만, 현재 일본에서 잘나가는 배우들을 모아놓고 이 정도 밖에 못 만드나 싶었다. 캐릭터 설정도 약간 삐걱대는 감이 있어서 특히 히야마의 경우에는 다른 캐릭터에 다소 묻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다. 뭐 그래도 스페셜 드라마에서는 히야마에게도 나름 건수를 하나 던져줬지만, 그래도 토다 에리카 지못미. 메디컬 드라마를 기대하고 보는 이들에게는 긴장감이나 스토리 면에서 아쉬움이 만겠지만, 뭐 토다 에리카나 아라가키 유이, 그리고 무엇보다 야마삐를 아끼는 이들에겐 만족스러울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