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위한 스테이크
에프라임 키숀 지음, 프리드리히 콜사트 그림, 최경은 옮김 / 마음산책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도서관에서 잠깐 잠이나 깰 겸 어슬렁 어슬렁 서가를 돌아다니다가 다소곳하게 꽂혀있는 이 책을 잡았다. 누군가 읽으면서 한 번쯤 배꼽 빠지게 웃은 책을 추천할 때 주워들었던 제목이 바로 이 책 <개를 위한 스테이크>였기 때문에 '대체 어떤 책이길래'하는 호기심에 집어든 것. 이스라엘 작가의 책은 처음이나 나름 두근두근한 마음을 갖고 읽어가기 시작. 그리고 표제작인 '개를 위한 스테이크'를 읽으며 그 조용한 도서관에서 혼자 바보같이 베시시 웃고 말았다. 

  저자와 그의 잘나신 아내, 그리고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아들에 수다쟁이 딸, 거기에 이 가족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제대로 된 훈련조차 먹히지 않는 멍청한 개까지 괴짜 가족의 코믹한 에피소드들이 펼쳐진다.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것처럼 재미있었지만, 저자가 풍자 작가이기 때문인지 세상에 대한 날카로운 시각도 느낄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아들의 학예회에 가서 벌어지는 일들.)

  노벨문학상 후보에도 오른 바 있다는 에프라임 키숀. 하지만 노벨문학상 후보라면 은근히 느껴지는 무게감이나 진지함과는 거리가 먼 이야기들이 등장하니 부담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소 과장스러운 사건들이라 '이게 정말 실화일까?'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뭐 아무렴 어떠랴 실화던 아니던 내게 웃음을 안겨줬다는 사실 만으로도 고맙고 또 고마웠던 책.

  특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라면 역시 표제작인 '개를 위한 스테이크'를 비롯해서 '고무젖꼭지 체치의 비밀', '족보 있는 개를 찾아서', '옆집 라디오와 우리집 면도기', '제발 안녕이라고 말해!', '계란 반숙은 이제 그만' 등등. 뭐 하나 빠지는 에피소드들이 없을 정도로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