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티타임에 탐닉한다 작은 탐닉 시리즈 10
이민숙 지음 / 갤리온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처음에는 하루에 세 잔씩 벌컥벌컥 마시는 커피를 대체하고자 마시기 시작한 홍차. 그렇다보니 대중없이 멋도 모르고 마셨는데, 마시다보니 홍차에 대한 정보도 알고 싶어져서 관련된 책을 골라봤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아직 홍차 인구가 많지 않아서인지 관련된 책도 구하기 어려워서 아쉬워하던 차에 우연히 이 책을 만났다. 나처럼, 아니 나보다 더 홍차를 좋아하는 저자의 이야기를 읽으며 왠지 입가에 살짝 미소를 짓고 책장을 넘겼다. 

  책을 읽기 전에는 홍차에 대한 가벼운 입문서 정도가 아닐까 싶었는데, 그건 탐닉 시리즈를 몰라서 그랬던 것. 읽다보니 이 탐닉 시리즈는 블로거들이 자신이 탐닉하고 있는 주제로 책을 꾸며간다는 것이었다. 그 때문에 이 책은 홍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홍차를 즐기는 법을 통해 독자에게 홍차를 즐기는 티타임은 그렇게 고급스럽거나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초반에는 기분에 따라, 때에 따라 다른 홍차를 마시며 즐거워하는 저자의 모습을 등장하는데, 아쉽게도 이 책에 소개된 홍차들을 대부분 아직 마셔보지 못해서 대체 어떤 향과 맛을 가진 홍차일까 마구마구 상상하면서 읽어나갔다. (특히 궁금했던 것은 마리아쥬 프레르 초코 민트와 실버 포트의 캐러멜 포와르!) 

  단순히 저자의 홍차 애정담을 들려주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인도의 3대 홍차에 대한 설명, 다구 관리 요령, 티백 보관 방법 등의 홍차와 관련한 정보를 담고 있어서 어느 정도 구색을 맞췄다. 대체로 초보자가 읽어도 어렵지 않을 내용들이라 아직 초보 딱지를 떼지 못한 나도 가볍게 읽어갈 수 있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홍차를 즐기는 법이 등장했는데, 아직 해보지 못한 우유 냉침과 소주냉침(!)에 꼭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읽었다. 

  홍차에 탐닉하는 저자의 일상을 보고 있자니 나도 왠지 홍차에 대한 사랑이 뭉글뭉글 솟아나는 기분. 점점 날이 쌀쌀해지니 따뜻한 홍차 한 잔이 고맙고, 즐거워지는 것 같다. 어느덧 하루에 한 잔 이상을 마시지 않으면 아쉬움이 남는 홍차. 세상은 넓고 홍차는 많으니 부지런히 사마셔야겠다는 생각을 새삼 해봤다. 쌀쌀한 가을에 홍차 한 잔 하며 읽기에 딱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