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츠바랑! 2
아즈마 키요히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무지막지하게 귀여운 요츠바의 두번째 이야기. 이번 권에서는 그림그리기, 복수, 케이크, 신경꺼, 수영장, 개구리, 선물. 이렇게 총 7편의 아기자기하면서 귀여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에나와 에나의 친구 미우라와 함께 그림을 그리러 인근 공원에 간 요츠바가 오리를 그리는데, 미우라가 눈치없이 요츠바 그림은 별로라고 말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인 그림그리기를 시작으로, 영화의 장면을 따라해 아빠와 점보를 죽이고(?), 이웃집에 쳐들어가 한바탕 복수극을 벌이는 이야기, 손님 접대 놀이 중 케이크를 사러 가는 이야기, 요츠바가 논에서 개구리 한마리를 잡아와 벌어지는 이야기 등 요츠바 특유의 매력이 넘치는 이야기가 실려 있다. 마지막 이야기인 '선물'에서는 요츠바의 등장은 거의 없지만, 옆집 식구들의 이야기를 살짝 엿볼 수 있어서 나름 흥미로웠다.

  아이들 특유의 천진난만함이 잘 녹아있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는 듯. 요츠바만 가지고 이야기를 계속 이어간다면 다소 질리는 감이 있을 것 같지만 아직까지는 별 지루함없이 요츠바의 아이다운 행동을 보며 키득거릴수 있는 듯. 

  2권의 압권이라 할 수 있는 에피소드는 '복수'. 복수를 위해 비장하게 집을 나서는 요츠바의 행동이 사랑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