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파워 - 학습하는 당신이 미래의 리더다
유영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테의 명언 중에 '가장 유능한 사람은 가장 배우기에 힘쓰는 사람이다'라는 것이 있다. 이 말처럼 소위 지식사회라 불리는 오늘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의 혹은 타의로 학습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성과물을 거두지 못한 채 유야무야 시간만 보내고 만다. 나 또한 이런 상황에 빠져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서 어떤 방법론들이 있을까라는 생각에 집어든 책이 바로 이 책 <학습 파워>이다. 

  학습의 방법론에 대해서 가르쳐주는 책이 아닐까 싶었는데, 그런 부분도 일부 있었지만 오히려 학습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다듬어주는 책이었다. 5~6페이지 남짓한 챕터 안에서 하나의 우화를 소개하고, 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을 학습과 연관해 짚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5년 간 조금씩 뿌리를 내려 지상에 나온 지 1년 동안 무려 12미터가 자라는 대나무의 이야기를 통해서 학습이라는 것이 당장 두드러진 성과가 없어도 그것은 헛된 시간이 아니라 자신만의 뿌리를 내리는 과정이라는 식으로 구성되는데, 쉬운 우화와 함께 많지 않은 분량의 파워 팁이 곁들여지기때문에 독자가 편하게 마음을 열고 내용을 받아들이게 해준다. 우화-학습 방법-power tip으로 이어지는 삼단 구성이기 때문에 짧은 분량 속에서도 내용 정리가 잘 되는 느낌이 들었다.

  자신을 지식생태학자라고 일컫는 저자 유영만의 <학습 파워>는 이제 막 자발적(비자발적) 학습에 뛰어든 직장인 뿐만 아니라  나처럼 슬럼프에 빠져있는 수험생들에게도 그야말로 파워를 불어넣어주는 책이 아닌가 싶다.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책으로 손색없는 듯. 그리 많지 않은 분량이니 한 번 읽어본 뒤 파워가 떨어질 때마다 발췌독을 하며 기운을 불어넣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