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Eduspa 기출Zip 행정법총론 - 2008
남부행정고시학원 엮음 / 박문각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크기가 일반 수험서들에 비해서 작은 편이라 손에 잡고 보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뭐 크기가 작은 대신에 두께가 좀 있어서 부담이다 싶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가방에 넣고 다니기엔 편한 것 같네요. (그냥 일반 소설책 정도의 사이즈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 그동안 기출문제가 어떤 부분에 대해서 다뤘는가일텐데, 행정법 같은 경우에는 법령이 자주 바뀌어서 최신판을 봐야하는 것 같아요. 다른 기출문제집을 살까하다가 요게 해설에 판례로 직접 실려있고 해설도 너무 부실하지 않은 것 같아 구입하게 됐어요. 

9급 문제 뿐만 아니라 7급 문제도 수록되어 있는데, 요새는 9급 시험의 난이도도 7급 못지 않아서 난이도 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안나는 것 같아요. 다만 시험에서 다루고 있는 범위가 약간 달라서 그런지 7급 문제는 각론을 제외하고 총론 부분 문제만 수록해놓았네요. 

답 부분은 페이지 색깔이 달라서 확실히 어디서부터 답인지 알아보기 편한 듯 싶네요.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고, 많은 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단순히 기출문제를 살펴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이 어딘지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각 시험별로 챕터가 나눠져있는데, 출제 경향을 분석해놓은 부분도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