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찾는 우리 나물
김태정 지음 / 현암사 / 199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가 등산에 취미를 붙이셔서 여기저기 산에 다니시는데, "산에 가면 나물이 지천인데 뭐가 먹는건지 몰라서 못 뜯어오겠다~뭐 괜찮은 책 없나?"하셔서 찾아보다가 구입하게 된 책이예요. 얇아서 산에 갈 때도 부담없을 것 같은 크기에 꽤 많은 나물들이 담겨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낮은 산은 에메랄드색, 높은 산은 진한 분홍색 이런 식으로 자생지별로 색을 구분해놔서 용도에 맞게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맨 먼저 주의해야 할 유독 식물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 이 부분도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비슷하게 생긴 식용 나물들과 사진을 함께 실어놓아서 구별에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각 식물의 소개는 속명, 분포지, 개화기, 꽃색, 결실기, 높이, 특징, 용도, 생육상, 먹는 방법 이런 식으로 소개되고 있는데 하나의 식물이라도 여러 장의 사진(멀리서 찍은 사진, 잎만 찍은 사진, 꽃만 찍은 사진 식으로)으로 소개해놓고 있어서 좋네요. 익히 알고 있는 식물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식물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네요.  

두께나 크기에 비하면 가격은 살짝 비싼 느낌도 있지만 올칼라인걸 고려하면 그러려니 싶기도 하네요. 산에 다니시는 분들 외에도 그냥 집 근처에 있는 게 무슨 식물일까 궁금한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은 책이예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8-04-17 08: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요거 끌리네요. 나야 촌사람이라 도회지 사람보단 뭘 먹어야할지 알겠지만, 그래도 함 들여다보고 싶어요. 보관리스트로... ^^

이매지 2008-04-17 21:35   좋아요 0 | URL
엄마는 보시더니 "이건 뭐 못 먹는게 없다야~"라고 하시더군요 ㅎ